서울 행당동에서 시내버스 폭발, 17명 중경상
서울 행당동에서 시내버스 폭발, 17명 중경상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0.08.1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승객 발목 절단·화상 피해···연료통 가스 누출 폭발 추정

9일(월) 서울 시내 한복판에서 시내버스가 폭발해 승객 17명이 부상을 당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천연가스 시내버스 폭발장면.

어제 오후 4시 57분쯤 서울 성동구 행당역 4번 출구 앞 도로에서 신호대기 중이던 241B번 천연가스(CNG) 시내버스가 갑자기 폭발해 승객 이모(28·여) 씨가 양쪽 발목이 절단되고 온몸에 화상을 입는 중상을 입었다. 

다른 승객과 운전자 및 행인 등 16명은 버스에서 뛰어내리면서 타박상을 입거나 버스 주위에 있다가 유리파편에 의한 열상을 입었다.

버스 승객 이모(30) 씨는 “갑자기 ‘펑’하는 소리가 들리면서 옆 유리가 다 깨지고 아무 것도 보이지 않았다”면서 “정신을 차렸을 때는 사람들이 아우성을 치며 깨진 유리창으로 뛰어내리고 있었다”고 말했다.

폭발은 차제 아래에 설치된 연료통 8개 가운데 한 개가 터져 시작된 것으로 추청되며, 폭발로 인한 연기와 유리파편은 옆 차선의 차량과 도로변의 상가까지 뒤덮었다.

버스 운행사인 대원교통 관계자는 “버스에 화재가 나지 않았는데도 폭발이 일어난 것으로 볼 때 가스탱크 자체 결함에 따른 폭발로 보인다”며 “가스공사 정기 안전점검 때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밝히고 있으나, 경찰은 정확한 사고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한편 서울시는 이날부터 서울 시내에서 운행 중인 7234대의 CNG 버스 전체에 대해 불량 여부와 안전성을 일제 점검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