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특성화고 찾아 전문 취업컨설팅 제공
[성동구] 특성화고 찾아 전문 취업컨설팅 제공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8.3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특성화고 졸업예정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성동구-특성화 고등학교 취업지원 협의체’에 참여하는 학교에 ‘찾아가는 특성화고 취업강화 컨설팅 박람회’를 8월 31일부터 9월 2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박람회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전문 취업컨설팅 교육을 제공하고 취업역량 강화와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변화를 유도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취업알선을 병행해 취업 성공률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8월 31일은 서울 로봇 고등학교, 9월 6일에는 한양 공업 고등학교, 9월 8일은 서울방송고등학교로 9월 9일은 덕수고등학교 9월 21일은 성수공업고등학교 (주)유니에스의 전문컨설턴트가 학교로 방문해 심층상담 및 1:1 매칭 교육 등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구는 이번 박람회 이후 참여 학생들에게 담당 컨설턴트별 취업 멘토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속적인 취업 매칭 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성동구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을 돕고자 지난 5월 8개 특성화고가 참여하는 ‘성동구-특성화 고등학교 취업지원 협의체’를 구성한바 있다.

성동구 관계자는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특성화고 학생들과 우수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모두를 위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 이후에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업처를 찾는 학생들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