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가 살아 숨쉬는 ‘동대문 시장 나들이’
역사가 살아 숨쉬는 ‘동대문 시장 나들이’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9.0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주 금요일, 3개 코스 시장탐방 모집
▲ 광장시장.

서울시는 전문가와 함께 하는 동대문 시장탐방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인솔자의 해설과 함께 동대문 시장을 도보로 둘러보면서 시장의 역사와 문화를 추억하게 된다.

시장탐방은 격주 금요일 3개 코스를 순환하여 진행되며, 광장시장에서 출발 동대문종합시장을 거쳐 방산시장에서 마무리하는 A코스와 평화·동화시장에서 시작해 밀리오레를 거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마무리하는 B코스, 디자이너클럽에서 출발해 완구·신발도매시장에서 마무리하는 C코스가 준비되어 있다.

각 코스를 통해 조선시대부터 현대를 아우르는 동대문 시장의 역사적 변천과 오랜 역사와 문화를 토대로동대문 시장의 위상을 살펴볼 수 있다.

수강자가 답사를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3코스를 모두 탐방하면 동대문 시장의 숨은 볼거리를 모두 체험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인터넷으로 접수하며, 날짜별로 선착순 30명을 선발한다. 신청 희망자는 교육기간 중 참가하고자 하는 교육일을 정하여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 발표는 2011년 9월 15일(목) 오전 11시에 서울역사박물관 및 청계천문화관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기타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전화(734-8691∼6)로 연락하면 된다.

◆ 시장탐방 참가신청 홈페이지

* 서울시 http://yeyak.seoul.go.kr/ →교육→역사
* 서울역사박물관 http://www.museum.seoul.kr/ →교육 →교육일정→예약신청
* 청계천문화관 http://cgcm.go.kr/ →교육→교육프로그램 일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