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은빛과 함께’ 자원봉사단 창단식
[용산구] ‘은빛과 함께’ 자원봉사단 창단식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9.0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노장청(老壯靑)이 함께 하는 ‘은빛과 함께’ 자원봉사단 창단식을 9월 6일 오후 2시 용산아트홀에서 연다.

‘은빛과 함께’ 창단식은 개회선언, 경과보고, 선서 등의 본행사와 6명으로 구성된 아카펠라 그룹인 ‘솔리스츠’의 공연, 자원봉사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한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박윤애 이사의 강의도 함께 진행된다.

지난 6월부터 모집을 시작한 용산구 자원봉사단 ‘은빛과 함께’는 현재까지 376명이 신청했으며, 각 동별로 자원봉사단 간담회를 시작으로 자원봉사단으로서의 활동을 준비해왔다.

8월 18일에는 효과적인 자원 봉사단 활동을 위해서 각 동 단장 및 총무, 자원봉사 담당 공무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 프로그램의 운영 과정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해보는 교육 기회를 가졌다.

또 8월 11일부터 30일까지는 어르신의 몸과 생활을 직접 이해하기 위해 효창동에 위치한 노인생애체험센터에서 각 동별 자원봉사단이 체험 활동을 펼치면서 어르신들을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은빛과 함께’ 용산구 자원봉사단은 창단식 이후 저소득층 노인 및 경로당을 방문하여 말벗, 청소, 세탁, 밑반찬서비스 등의 봉사 활동을 비롯해서, 각 동의 상황과 여건에 맞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스스로 찾아내어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발벗고 나설 계획이다.

자원봉사단은 용산구 지역내 98곳의 시설 이용 노인과 관내 홀몸 및 저소득층 노인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용산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은빛과 함께’ 자원봉사단을 통해 일회적인 자원 봉사가 아닌 지속적인 수혜자 중심의 서비스, 부서를 구분하는 개별 사업이 아닌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노인 대상 프로그램으로 통합, 체계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