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급 공무원 교육, 클래식 연주회로 신선한 변화
6급 공무원 교육, 클래식 연주회로 신선한 변화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9.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인재개발원 ‘6급 핵심리더과정’
▲ 콰르텟엑스의 축하공연 모습.

2008년부터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운영해 오던 ‘6급 핵심리더과정’이 인재개발원으로 이전되어 TF팀을 구성했다.

지난 9월 5일 여의도 선착장 ‘한강아라호’에서 서울시 ‘6급 핵심리더과정’ 입교생 70명을 위한 환영 연주회가 열렸다.

민간공연단 콰르텟엑스의 90분간의 축하연주에 개인별 영상소개에 이어 2박3일간의 명상교육도 마련됐다.

인재개발원은 교육을 위한 사전 준비를 위해 HRD(인적자원개발) 전문가 등 11명으로 TF를 구성하고 워크숍 개최 등 총 4개월간에 걸친 자료수집, 현장답사 등을 실시했다.

인재개발원은 기존 강의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참여와 토론, 현장체험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여 교육의 효과가 직장과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한 5단계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1단계 ‘서로를 알고 마음을 열기’, 2단계 ‘자아성찰, 나를 찾는 프로그램’, 3단계 ‘인생목표 재설정’, 4단계 ‘서울을 사랑하는 방법’, 5단계 ‘나의 꿈(행복)을 찾는 지도 완성하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생의 건강관리를 위해 한국체육대학교와 MOU를 체결(2011.8.3) 했으며, 문화예술의 이해와 체험교육 및 취미교실 운영을 통해 문화예술 향유를 습관화 하도록 하였다. 교육을 통한 교육생의 건강과 행복을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한국영 서울시 인재개발원장은 “‘6급 핵심리더과정’을 통해 글로벌 TOP5, 서울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양성의 선도적 모델을 정립할 계획이며, 6개월간의 교육기간이 교육생들에게 인생 최고의 보람있는 기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앞으로 모든 교육 프로그램을 교육생 위주로 재검토하여 인재개발원을 최고의 공교육 기관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