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강남구청장, 추석 물가 잡으러 현장 출동
[강남구] 강남구청장, 추석 물가 잡으러 현장 출동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9.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6일부터 3일간 전통시장 4곳 찾아 물가점검·의견 수렴
▲ 설날 재래시장 방문모습(1월 28일).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추석을 앞두고 9월 6일부터 3일간 구청장이 직접 지역 내 전통시장을 돌며 명절 성수품 등 생필품 물가 잡기에 나선다.

강남구에는 ‘논현종합시장’ 등 총 8개의 전통시장이 있으며, 구청장이 방문할 곳은 청담삼익시장(9월 6일), 영동전통시장(9월 7일), 신사시장 및 강남시장(9월 8일) 등 4곳이다.

신연희 강남구청장 일행은 일일이 점포를 돌며 물가동향을 점검함은 물론 전통시장을 찾은 이용객들과 상인들의 생생한 현장 의견을 수렴해 향후 물가정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채소류와 외식비 등 주요 8개 품목의 가격을 매월 20일 전후로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한편, 가격인상을 스스로 자제하며 물가안정에 동참하는 업소를 발굴해 ‘가격안정 모범업소’로 지정, 구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물가모니터 요원 7명과 22개 동별 명예물가모니터 요원들을 투입해 총 49종의 개인서비스 품목 가격에 대한 전수조사를 진행하는 등 물가잡기에 주력하고 있다.

강남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체감 물가를 직접 확인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야말로 올바른 경제정책 수립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이번 특별 현장점검을 토대로 합리적인 물가정책을 수립, 빠른 물가 안정을 이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