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건설공사 하도급 부조리 근절 나선다
[성북구] 건설공사 하도급 부조리 근절 나선다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9.0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북구 내 한 공사현장에 설치된 ‘하도급 대금지급 현황 안내판' 모습.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추석을 앞두고 서민들의 생활안정과 기업들의 자금사정 개선을 위해 하도급 부조리 근절에 나선다.

구는 가계와 기업의 자금수요가 집중되는 8월 29일부터 9월 9일까지 12일간을 ‘하도급 부조리 근절 특별관리기간’으로 지정하고 하도급 대금과 임금 및 장비대금 체불 등 하도급 부조리 예방활동을 적극 펼친다.

우선 건설공사 하도급 현장 감독을 강화하고, 체불임금의 신속해결 및 사전방지를 위해 대금지급 예정일과 공사대금체불 신고처 등의 내용이 담긴 '하도급 대금지급 현황 안내판'을 성북구 지역내 8곳의 현장에 설치하고 있다.

구는 8월 현재 하도급 직불제 100%, 하도급 표준계약서 사용 82%, 주계약자 공동도급제 100% 등 각 정책 과제별로 높은 이행률을 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북구는 지난 3월 30일 하도급 불공정행위 근절을 위해 ‘하도급 부조리 근절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하도급 직불제, 하도급 표준계약서 사용, 주계약자 공동도급제 이행 등 하도급 부조리 근절을 위한 3대 정책과제를 적극 추진해오고 있으며, 감사담당관 직속으로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