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가·자!’
9월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가·자!’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9.0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미승)는 9월 한 달을 ‘가·자!(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기간으로 정해, 다양한 가족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25개구 자치구자원봉사센터는 인왕산, 대학로, 어린이대공원 등 서울 전역에서 장애아동 및 장애가정과 함께하는 ‘클레이아트’, 와상어르신을 위한 쾌적한 환경조성, 독거노인 가정 대청소 및 놀이체험, 유기견을 위한 수제사료 만들기, 노숙인들을 위한 추석맞이 송편 만들기 등 서울시 프로그램 8개와 자치구센터 프로그램 25개를 운영한다.

중구 남산동에 위치한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선 9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함께 나눠요. 행복한 떡! 착한 떡!’ 프로그램이 열린다.

또 노원구 중계4동에 위치한 중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9월 17일 오전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유기견을 위한 사료를 직접 만들어 보고 반려 동물에 대한 이해를 돕는 ‘반려 동물과 건강한 공존을 위하여’ 프로그램이 열린다.

다하자 자원봉사는 ‘다함께 하루라도 자원봉사 하자’의 줄임말로 서울시민 누구나 1년에 하루는 쉽고 재미있게 자원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생활 속 자원봉사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서울 전역에서 가족이 함께 하는 자원봉사활동인 ‘가·자!’는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대표 브랜드사업 ‘다하자 자원봉사’ 사업의 일환이다.

올 5월 환경, 7월 자원봉사여행, 9월 가족, 11월 저소득층 이라는 공통 주제별로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된다.

‘가·자’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나 각 자치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봉사활동 시간이 필요한 자녀가 있는 경우, 활동 후 봉사활동 시간인증서 발급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조직지원부 이슬아 간사(070-8797-1841)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