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아름다운 나눔 공동 협력 협약 체결
[종로구] 아름다운 나눔 공동 협력 협약 체결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9.2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종로구사회복지협의회와 ‘기초푸드마켓·뱅크 운영 활성화를 위한 이웃사랑 나눔 공동협력 3자 협약’을 9월 26일(월) 오후 3시 종로구청에서 체결한다.

종로구는 기부 식품, 생활용품의 안정적 확보와 효과적인 수급관리를 위해 관내 기업체, 종교단체 등 민간 자원을 적극 활용, 공동 협력관계를 유지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종로구 기초푸드마켓은 종로구 지봉로 86번지(숭인동 55-2) 숭인1동 주민센터 4층에 위치하여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장애인 등 저소득 가정을 주 대상으로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다. 이용 회원은 월 1회 매장을 방문하여 5개 품목을 선택하여 무료로 가져갈 수 있다.

푸드뱅크는 식품관련업체, 음식점, 개인 등 이 기탁한 식품을 결식아동을 위한 급식사업, 노숙자 무료급식소, 빈곤지역 공부방,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경로식당,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식사서비스 등에 제공하고 있다.

종로구는 향후 민간 협력 단체의 지속 발굴로 종로구 기초푸드마켓·뱅크 활성화를 위한 컨소시엄을 구성해 기부사업이 지역사회 내 물적자원 전달체계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육성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