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여성가족재단, ‘국제 장애어린이 축제’ 개최
서울시여성가족재단, ‘국제 장애어린이 축제’ 개최
  • 서울타임스
  • 승인 2011.09.2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30일 서울 여성플라자서 열려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 박현경)은 29일∼30일 이틀간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어린이문화예술학교(대표 김숙희)와 공동으로 장애·비장애 어린이들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국제장애어린이축제 ‘극장으로 가는 길’을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이번 축제는 장애어린이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문화예술프로그램을 비롯해 비장애 어린이들을 위한 장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어 어린이들이 장애·비장애 구분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통합형 잔치마당으로 꼽힌다.

이번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히 보는 공연을 넘어 어린이들이 스태프로 직접 활동하면서 배움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기회가 제공된다는 점이다. 이러한 참여 형식의 프로그램은 비장애 어린이는 물론 장애어린이로 하여금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성취함을 느끼게 하면서 장애인식개선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장애어린이와 비장애 어린이가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공연 ‘극장길 콘서트’를 비롯해 예술가를 꿈꾸는 장애어린이의 부모 고민을 함께 나누고 대안을 모색해 보는 대담시간 ‘예술가로 살기’ 등이 준비되어 있다.

국제장애인어린이축제는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을 필요로 한다.

예약 및 관람 문의 : 02-2234-40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