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홍보관' 주민건강 지킨다
[서초구]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홍보관' 주민건강 지킨다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9.2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구청장 진익철) 보건소가 건강한 아파트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홍보관'이 27일(화) 반포자이 아파트를 시작으로 세 군데 아파트를 찾아간다.

지난해 7월과 올해 6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인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홍보관'은 연령대별로 꼭 필요한 검진을 내 집 앞에서 받을 수 있다는 이점으로 인해 하루에 2~3백 명이 찾을 정도로 아파트 주민들로부터 호응이 좋다.

지금까지 약 1,400여 명이 '건강홍보관'을 통해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았고, 이 중 '건강홍보관'의 유방암 제로 프로젝트를 통해 종양을 조기에 발견했던 사례도 있다.

건강검진 외에도 '건강홍보관'은 건강정보 체험존, 건강생활 실천존, 건강환경 홍보존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아토피예방관리, 불용의약품 수거홍보, 슈퍼푸드로 칵테일 만들기, 쌀뜨물을 활용한 EM 발효액 만들기 등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찾아가는 보건소, 건강홍보관'은 9월 27일(화) 반포자이 아파트 자이안센터 앞, 9월 28일(수) 잠원동아 아파트 108동 농구장 앞, 9월 30일(목) 방배삼호 아파트 3동 농구장 앞에서 오전 8시 30분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