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성동구]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9.28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국군의 날, 개천절, 한글날 등 국가 경축일과 기념일이 연중 가장 많은 10월을 맞이하여 내달 1일(토)부터 9일(일)까지‘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성동구는 아파트 단지에서 대대적인 국기달기 운동을 추진할 계획으로, 특히 송정동 금호베스트빌(송정동 103번지)을 ‘태극기 달기 시범아파트’로 지정하여 운영한다.

구는 동·구 소식지, 구홈페이지, 트위터 등을 활용하여 이번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할 시범아파트를 모집한다. 모범 아파트에 대하여는 가정용 태극기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각 동 통장회의 및 직능단체 회의, 구청 전광판·홈페이지를 통해 10월 각 가정 태극기 달기를 홍보하고, 동 주민센터를 통해 홍보자료를 배부하고 안내방송도 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1일(토)부터 9일(일)까지 성동구 주요 가로변에 3,500여 개의 태극기를 게양한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유럽 재정위기로 환율이 급등하고 증시가 급락하는 등 경제적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국민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키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우리 구 전역에 태극기의 물결이 넘실거려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