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고생 대상 한 부모가족 인식개선 공모전
서울시, 중·고생 대상 한 부모가족 인식개선 공모전
  • 서울타임스
  • 승인 2011.09.3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서울시 위탁운영 기관으로서 지난 2009년 전국 최초로 개소, 한부모가 정의 초기발생 시점부터 개별 한부모 가구의 특성에 맞춰 초기상담, 위기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부모가족은 “하나”, 즉 하나로서 온전하다는 의미로 한 명의 부모가 아버지와 어머니의 역할을 모두 다 맡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사회 일부에서 바라보는 한부모가족은 한 쪽 부모의 부재 혹은 부모의 이혼이 라는 이유로 양부모가정과 다른 편견 으로 바라보기도 한다.

서울시 윤기환 저출산대책담당관 은 이러한 편견을 해소하고, 다양한 가족의 하나인 한부모 가정이 양부모 가정과 마찬가지로 행복한 가정으로 살아가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지속적 으로 편견 해소 캠페인 사업을 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전도 위와 같은 취 지에서 꾸준히 지속되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의 주제는 “한부모가족의 편견을 해소하고, 가족의 다양성을 인정”이며, 글(시·수필), 그림(포스 터·만화), UCC 의 3가지 분야 중 택 1 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서울시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홈페이 지에서 참가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참여하면 되며, 접수는 10월 9 일까지이며, 발표는 10월 14일이다.

분야별 대상자 3명에게는 서울시 장상이 수여되며, 오는 10월 29일 한 부모가족 “싱글벙글축제”에서 시상 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된 문의는 서울시 한 부모 가족지원센터로 하면 된다.(02- 861-30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