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관 6개월 만에 방문객 7만 명 돌파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개관 6개월 만에 방문객 7만 명 돌파
  • 서울타임스
  • 승인 2011.10.03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2011년 3월 2일 개관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 운영 6개월 만인 9월 22일(목)에 방문객 7만명을 돌파했다.

객실 이용 43,740명, 회의실 이용 28,233명으로 총 방문객이 7만명을 기록했다.

고객 설문 조사에 응답한 방문객의 86%이상이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시설과 서비스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방문객 156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그 중 만족을 나타내는 고객은 △직원 서비스 부문 87% △식사 부문 85% △객실 안락함 90% △시설 편의성 81% △위생 및 청결 부문 89%에 달해 평균 86%의 만족도를 기록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여러 종류의 객실과 회의실을 갖추어 다양한 고객층의 욕구를 수렴하여 국내·외의 방문객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1인실부터 4인실까지 침대가 있는 호텔식 스탠다드룸, 6~10인실 단체 온돌 및 2층 침대룸, 콘도형 패밀리룸까지 갖추어 각종 단체, 개인여행객, 비즈니스 방문객은 물론 가족단위 여행객에게도 인기가 높다.

회의시설은 200명 정원의 대강당부터 소회의실까지 6개소가 운영되어 기업, 학교 등 다양한 규모의 단체가 일일 행사나 숙박과 연계한 행사를 위해 이용하고 있다. 특히 숙박이 필수적인 국제행사에 적합한 최신 객실과 회의시설로 각종 국제행사가 진행되기도 한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합리적인 가격에 쾌적하고 안전한 숙박을 제공하여 외국인 및 청소년의 이용비율이 높다.

일본, 중국, 미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에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을 방문한 외국인은 9월22일까지 7,997명으로 전체 투숙객 중 18%를 차지했다.

국제유스호스텔 예약사이트인 하이호스닷컴(www.hihostels.com)에서도 외국인 방문객 만족도 91%로 국내 유스호스텔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안전·청결·서비스 면에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청소년 객실이용은 17,096명으로 전체 객실 이용객의 39%를 차지했다.

외국인과 청소년의 높은 이용비율로 알 수 있듯이 급증하는 서울의 숙박수요 충족과 청소년 체험 및 교류활동 지원이라는 설립 목적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수준 높은 숙박서비스 이외에도 참신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국내·외 청소년 및 관광객으로부터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만 볼 수 있는 새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있다.

지난 9월 12일에는 외국인 방문객 대상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스페셜 이벤트데이’의 일환으로 추석을 맞이하여 송편 만들기와 윷놀이 등 한국의 고유명절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외국인 유학생과 한국인 대학생으로 이루어진 홍보대사 ‘글로벌유스패밀리’는 서울테마코스 기획, 홍보UCC 촬영 및 온라인 배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방문객의 통역가이드와 국제행사를 지원하는 청소년 봉사단‘유스굿윌가이드’는 국내·외 청소년 간 교류 촉진과 글로벌 감각 향상 기여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여느 숙박시설의 홈페이지보다 조회수나 고객 참여율이 훨씬 높다. ‘마이서울스토리’, ‘스탭스토리’ 게시판에는 고객의 여행수기나 고객과 직원 간의 에피소드기 기록되며, ‘트립플래너’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다양한 테마코스를 추천하고 있다.

SNS, 블로그를 통한 온라인 홍보 활동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서는 외국인과의 신속한 소통을 확보하고 해외 홍보 루트를 개척하고 있다. 또 파워블로거 초청 이벤트를 통해 객관적인 시각에서 개선점을 발견하고, 양질의 홍보 콘텐츠를 양성하기도 한다.

유스호스텔 내 여행안내센터를 운영하여 방문객에게 유용한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테마코스를 추천하여 서울관광 편의를 돕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관계자는 “향후 Hi-Q시스템(국제호스텔 품질 보증시스템)도입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복합문화교류센터로서 거듭나기 위한 참신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대한민국 대표 유스호스텔로 서울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투숙을 원할 경우 개별 침대를 예약할 수 있는 도미토리룸은 하이호스텔닷컴(www.hihostels.com)을 통해서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고, 입실은 오후 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가능하며, 퇴실시간은 오전 10시까지 이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과 문의는 전화 02-2677-1779, 홈페이지 예약게시판 혹은 E-mail 을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