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5일 SETEC에서 ‘우수벤처 채용박람회’ 개최
벤처기업협회, 5일 SETEC에서 ‘우수벤처 채용박람회’ 개최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10.0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회장 황철주)는 오는 10월 5일(수)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장(SETEC) 제3전시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우수벤처기업 160개사(현장참여기업 60개사, 온라인박람회 참여기업 100개사)가 한자리에 모여 공동으로 인재채용에 나서는 ‘2011 우수벤처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2011 대한민국 벤처·창업대전’의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소프트웨어 테스팅 자동화 분야에서 선두주자인 슈어소프트테크(주)와 EMC분야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주)엠가드 등 시장에서 인정받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160여 우수 중소·벤처기업이 참여해 대졸청년층, 고교졸업자, 40대 이상의 시니어 등 8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금번 박람회는 `사전매칭시스템`을 도입해 채용매니저가 현장 참가기업의 세부 채용요강을 미리 파악해 구직자와 직접 연결하여 매칭 성공률이 기존 박람회에 비해 높을 것으로 기대 되며, 당일 방문 구직자를 위해 현장 매칭컨설팅도 함께 운영해 성공 취업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장 내에 “이력서 클리닉”,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및 인화”, “타로카드 취업운세”, “면접코디” 등 특별 부스를 함께 마련하여 현장 참가자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우수벤처 채용박람회는 그동안 특정계층에 한정된 박람회와는 다르게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를 위한 ‘고졸채용존’, 중장년층 구직자를 위한 ‘시니어채용존’, ‘대졸채용존’으로 구분하여 진행되는 만큼, 구직자들이 자신에 맞는 구인기업을 찾아 입사지원 상담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2011 우수벤처 채용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행사 시간내 박람회장을 방문하면 되며, 현장참가가 어려운 구직자는 1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http://venture.scout.co.kr)를 활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