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부친 학원재단 청탁 없었다"
나경원, "부친 학원재단 청탁 없었다"
  • 서울타임스
  • 승인 2011.10.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봉주 전 의원 '국정감사 빼달라' 청탁 폭로 부인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는 18일 정봉주 전 의원이 제기한 부친이 운영하는 학원재단에 대한 청탁의혹과 관련, "당시 인터넷상의 여러 가지 루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적은 없지만, 청탁의 대상이 될 만한 것은 없었다"고 반박했다.

나 후보는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국정감사 대상에 들어갈 일도 없었기 때문에 정치공세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정 전 의원은 인터넷 방송에서 "나 후보가 지난 2005년 사립학교법 개정 당시 교과위원이었던 내게 나 후보의 부친이 운영하고 있는 재단을 정부감사에서 빼달라고 청탁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방송분에선 이 같은 내용이 삭제됐다.

나 후보는 "그 당시 인터넷에서 여러 가지 루머에 대해 정 전 의원에게 설명을 한 적이 있고 정 전 의원도 그 부분은 '전혀 관심이 없고 문제되지 않는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했다"며 "아무리 선거지만 국정감사의 대상에 대해 뭐가 있었는지 그 부분에 대해 여쭙고 싶다"고 반문했다.

다만 "허위사실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할 생각이 있냐"는 질문에는 "정치가 너무 각박하게 되는 것에 대해선 자제하자는 입장"이라며 법적대응할 의사가 없다는 뜻을 밝혔다.

부친 소유 재단의 교사와 직원들에게 후원금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선 "초창기에 일부 몇몇 선생님들이 내셨다고 얼핏 들은 것은 있지만, 집단적으로 냈다는 것을 전해 들은 바가 없다"며 "일일이 다 확인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정확히 모르겠다"고 답했다.

과거 대변인 시절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봉하마을 사저를 '퇴임 후 성주'라고 언급하는 등 비판하는 논평을 했던 것과 관련, "대변인으로서는 말을 거칠게 하다 보니까 좀 지나친 부분은 있다"면서도 "사저 문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나 이명박 대통령 다 비판받을 부분이 있다"고 기존 입장을 굽히지 않았다.

이어 "저도 대변인을 하다 보면 급하게 대변하다 보니 그런 경우가 있다"며 "저의 그런 조그마한 말 실수, 조그마한 표현으로라도 가슴 아픈 부분이 있으면 그런 부분에 대해선 유감을 표시한다"고 사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