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종량제쓰레기봉투 판매소 764곳 일제점검
[동대문구] 종량제쓰레기봉투 판매소 764곳 일제점검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11.0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불편ㆍ불법 유통 집중 점검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11월 20일까지 지역내 종량제봉투 판매 지정업소 764곳을 대상으로 사업장 폐업 여부 및 판매소 의무사항 준수 등의 지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는 구청 청소행정과 청소행정팀장을 포함한 전담반 4명을 구성해 동별 무작위 표본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사업장 폐업 및 승계 미신고 여부, 판매소 지정 스티커 및 판매 가격 게시 여부, 봉투 교환 및 환불 요청 시 이행 여부, 봉투 종류별 물량 확보 여부 등 판매인의 의무사항 준수와 불법 유통 및 판매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구는 판매소 승계 및 취소 신고를 누락한 사업장을 일제 점검하고 판매인의 의무 사항을 직접 홍보하게 된다.

이번 점검으로 적발된 위반 사항 중 중대한 사항은 종량제봉투 판매소 지정 취소 및 고발 조치 등의 행정처분을 실시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장 시정명령 등 행정지도 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병삼 청소행정과장은 “종량제봉투의 불법유통 및 판매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판매업소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이번 일제 점검후 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종량제봉투 판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마련해 구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