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11 자원재활용 환경부장관상 수상
[동대문구] 2011 자원재활용 환경부장관상 수상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11.14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성장위 ‘2011생생도시 경연대회’
▲ 2011 생생도시 선정 경연대회 시상식 장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녹색성장위원회의 ‘2011 생생도시 선정 경연대회’ 자원재활용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생생도시는 녹색에너지(Energy), 녹색교통(Commuting), 물순환(Oasis), 자원재활용(Recycle), 녹색산업(Industry), 생태축(Corridor), 녹색시민운동(Humanism) 등 7개 분야를 대상으로 하며, 동대문구는 ‘동대문 환경자원센터’ 건립ㆍ운영 사업으로 자원재활용 분야에 응모했다.

구는 ‘2011 생생도시, 자원재활용분야 우수 자치단체’로 지정되고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2011 생생도시’는 녹색성장 패러다임을 적극 반영한 생생도시(EcoRich City)를 선정함으로써 녹색성장 도시의 조기정착을 유도하고, 녹색성장의 전국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 주최로 실시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장차 미래의 우리나라를 짊어지고 갈 자라나는 새싹들에게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환경교육과 함께 전 구민이 생활속에서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해 친환경 녹색성장 도시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며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 추진과 구민이 살기 좋은 친환경 녹색도시를 위해 관련 분야 사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구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구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동대문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