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5개 자치구 브리핑
서울시 25개 자치구 브리핑
  • 양재호 인턴기자
  • 승인 2011.11.1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사관학교 입시대비 외국어특강 신설

■강남구 사관학교 입시대비 외국어특강 신설

강남구의 온라인교육 방송 ‘강남인강’이 17일(목)부터 ‘사관학교 입시대비 외국어특강’을 신설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인강’ 홈페이지(http://edu.ingang.go.kr/)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강동구 내 점포·집 앞 눈은  내 손으로

강동구는 건축물 관리자의 제설 제빙에 관한 사항이 법적 의무사항으로 시행됨에 따라 내 집과 점포 앞 눈은 주민 스스로 치울 수 있도록 구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협조를 유도할 방침이다.

■강북구 옥외광고물 ‘모범구’로 선정

강북구가 서울시 25개 전 자치구를 대상으로 한 옥외광고물 수준향상 인센티브 사업 평가 결과 ‘모범구’로 선정됐다. 앞으로도 구는 옥외광고물 수준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강서구 정성을 담은 ‘손뜨게 솜씨전’개최

강서구 자원봉사센터의 ‘손뜨게사랑봉사단’이 16일부터 17일까지 강서문화원 1층 갤러리에서 손뜨게 작품 850점을 전시했다. 전시 이후 손뜨게 작품 모자, 조끼, 목도리 등은 구내 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관악구 겨울나기 만반의 준비

관악구는 겨울철 재해 및 안전사고로부터 대비하기 위해 ‘2011 겨울철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종합대책에는 내년 3월까지 4개월 동안 ▲제설 및 교통대책 ▲안전사고 예방 ▲주민불편 해소 ▲저소득 지원보호 등  5개 분야가 포함된다.

■광진구 금연구역 지정 고시

광진구는 ‘서울시 광진구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에 따라 지난 10일부터 용마도시자연공원, 약초원 등 구내 40개 도시공원 전역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구로구 사랑의 맛을 내는 김장김치

“사랑의 맛을 담아 정성껏 버무렸다.” 구로구는 지난 15일 구로구청 광장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1만4000t을 저소득층 주민 1220가구와 사회복지 시설 32곳에 전달했다.

■금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운영

금천구가 17일부터 옛 시흥본동사무소2층에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의 건강은 물론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위생 및 영양관리를 하기 위해서 개설됐다.

■노원구 정부 방사능 폐기물 관리 지침  마련해야

노원구는 지난 1일 월계동 지역에서 방사능 이상 수치 검출로 걷어낸 아스팔트 폐기물에 대한 처리 지침을 정부가 조속히 내놔야 한다고 15일 입장을 표명했다.

■도봉구 김장철 맞이 직거래장터 개장

도봉구는 17일부터 18일까지 구청광장에서김장철 맞이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고 16일 밝혔다. 장터에서는 무안군, 진안군 등 도봉구의 자매결연 지역에서 생산된 농수산물이 판매된다.

■동대문구 구청장 ‘직원들과 인사데이’ 운영

지난 14일(월)부터 유덕열 구청장과 총무과 전 직원이  구청 1층 출입문에서 출근하는 직원과 일찍 구청을 방문한 구민들을 반갑게 인사로 맞이하고 있다. 동대문구는 친절의 기본인 ‘인사 데이’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동작구  어르신들 금혼식으로 부부사랑 확인

동작노인종합복지관은 오는 22일 복지관 3층 강당에서 7쌍의 어르신들의 금혼식이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황혼 이혼이 증가하는 요즘, 금혼식을 통해 애틋한 사랑을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마포구 ‘4050+ 채용박람회’ 개최

마포구가 지난 17일(목)에 마포구청 1층 로비에서 중·장년층을 위한 ‘4050+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마포구와 중소기업청이 공동 주관하는 이 행사는 경기침체로 중견 전문 인력의 재취업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고 구는 설명했다.

■서대문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개최

서대문구는 지난 16일(수) 구청광장에서 KT&G 복지재단과 함께 ‘2011 사랑의 김장 나누기’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정 등 사회취약계층 1200가구에 10kg씩 전달 됐다.

■서초구 겨울학기 프로그램 개설

심산기념문화센터에서 겨울학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외국어, 전통문화, 문화예술, 자격증, 정보화, 초등강좌 등 85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심산기념문화센터 (http://simsan.seocho.go.kr)를 방문.

■성동구 “음식물쓰레기를 줄여볼까요”

성동구가 김장철을 맞이해 ‘똑똑한 음식물 쓰레기 처리 요령’을 동영상으로 제작했다. 개그우먼 김영희 씨가 부녀회장으로 출연해 음식물쓰레기 처리 노하우를 즐겁게 그려냈다. 구청 홈페이지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성북구 ‘11월 23일 친환경급식의 날’ 선언

성북구가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 1주년을 기념해 11월 23일을 ‘친환경 급식의 날’로 선포하고 선언식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선언문에는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건강과 지속가능한 사회구현 등의 내용이 담긴다.

■송파구 소나무언덕 잠실본동 작은 도서관 건립

송파구는 16일(수) 잠실빗물펌프장에 ‘소나무언덕 잠실본동 작은 도서관’을 건립했다. 도서관은 유아부터 성인도서까지 준비됐다.

■양천구 입주자대표 소양교육 이웃관계 회복

양천구는 17일(목) 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아파트 입주자대표와 관리소장, 입주민 등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영등포구 신길역 휴식·문화 공간 재탄생

영등포구는 신길역 주변 경관사업을 최근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신길역 주변은 휴식 시설과 문화광장이 마련됐고, 또 한강생태공원, 여의도공원, 한강 시민공원을 연결하는 광범위한 녹지 환경으로 변신했다.

■용산구 자전거도 타고 건강도 지키실 분!

용산구에서 건전한 여가생활과 건강을 위해 ‘용산구 자전거 연합회’회원을 모집한다. 회원이 되면 친목 자전거 타기와 각종 대회 참가, 지역봉사 등의 활동을 한다. 가입 문의 용산구 자전거 연합회(02-794-3026)으로 문의.

■은평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실시

은평구는 자금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위해 2011년 4분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청 홈페이지(www.eunpyeong.go.kr)를방문하거나 생활경제과 상공팀 (02-351-6824)로 문의.

■종로구 다문화가족 독도 방문.

종로구가 오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2011년 다문화가족 독도·울룽도 탐험 투어’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어는 다문화가족들이 우리 땅 독도를 바로 알고, 우리 사회구성원으로 자긍심을 느끼기 위해 마련됐다.

■중구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 개최

중구는 오는 21일(월) 오후 2시부터 을지로 6가 중구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메가스터디(주) 전문가를 초빙해 ‘2012학년도 대입 정시지원 합격 전략 설명회’를 무료로 개최한다.

■중랑구 ‘중랑꿈나무 영어캠프’ 참가모집

중랑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구내 초등학생들이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건국대 언어교육원과 함께 영어캠프를 마련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jungnang.seoul.kr/)와 교육지원과(02-2094-189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