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연구 정기간행물 스마트폰 ‘모바일서울(m.seoul)’ 열람
시정연구 정기간행물 스마트폰 ‘모바일서울(m.seoul)’ 열람
  • 양재호 인턴기자
  • 승인 2011.11.2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확산·IT기술 발달 부응한 고객지향적 서비스 제공
▲ 스마트폰으로 '모바일서울(m.seoul)'에 접속해 SDI정책리포트와 세계도시동향을 열람하는 화면 모습. 이제 언제 어디서든 쉽게 도시정책관련 정보를 볼 수 있다.

 서울시는 시정개발연구원과 함께 시정을 선도하는 도시정책에 관한 종합 연구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모바일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제 스마프톤을 사용하는 모든 시민은 ‘서울시정개발연구원’에서 발간되는 ‘SDI 정책리포트’와 ‘세계도시동향’을 서울시 대표 모바일서비스인 ‘모바일서울(m.seoul)’을 이용해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다.

‘SDI 정책리포트’는 우리시 주요 이슈에 관한 전문가 분석을 담았고, ‘세계도시동향’은 세계 주요도시의 우수 정책사레를 쉽고 간략하게 정리했다.

이용방법은 일반폰인 경우 숫자 ‘02’와 무선인터넷키(Nate, Show, Oz), 스마트폰은 ‘http://m.seoul.go.kr’에 접속해 “시정”→시정연구“메뉴를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 있다.

각연구보고서별 요약본 및 상세보기가 제공되며, 전문 PDF은 별도 화면에서 e-book 형태로 열람할 수 있다. 정보이용료는 무료지만, 데이터 통화료는 이동통신사별 요금 정책에 따라 별도 부과된다.

앞으로 시는 시정개발연구원의 연구성과가 일반시민들에게 쉽게 전달 및 공유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추가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SDI정책리포트는 연구원에서 2007년부터 격주로 발간하는 간행물로 서울시정의 주요 이슈와 정책을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세계도시동향’은 2000년 창간된 간행물로 해외통신원을 활용해 세계 주요도시들의 우수 정책사례를 소개하는 정보지로 12개 도시에서 16명의 통신원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