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골라듣는 초등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
[성북구] 골라듣는 초등학생 겨울방학 프로그램
  • 양재호 인턴기자
  • 승인 2011.11.2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술사고력·영어·창의력 교실, 원어민 영어교실, 영어마을 캠프 입소 등

성북구가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대비해 고려대·동덕여대·성신여대·대일외고와 손잡고 지역 내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마련한다. 고려대와 성북구가 함께 진행하는 논술사고력, 영어EQ, 창의력 교실은 11개 반이 마련된다. 참가비도 2만~5만 원으로 저렴하다.

논술사고력교실은 ‘일기는 내친구’, ‘재미있는 책읽기와 글쓰기’, ‘생각하며 책읽기와 글쓰기’, 영어EQ교실은 ‘Chant & Role Play’, ‘Screen & Writing Clinic’, 창의력교실은 ‘창의력 쑥쑥 과학교실’, ‘신나는 수학교실’ 등의 강좌로 준비된다.

강좌는 12월 26일부터 1월 6일까지 주말을 제외하고 열흘 동안 고려대학 라이시움 내에 평생교육원에서 열린다. 또 원어민 영어교실은 동덕여대 12월 26일부터 1월 6일까지, 성신여대 1월 4일부터 1월 17일까지, 대일외고 1월 9일부터 1월 18일까지 진행된다.

학년과 수준에 따라 동덕여대와 대일외고는 각 6개반, 성신여대는 3개 반으로 모두 15개 반이 운영되며, 원어민과 대화를 통해 자연스러운 영어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구는 1월 11월부터 15일까지 4박 5일 동안 영어 몰입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 입소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성북구청 홈페이지(www.seongbuk.go.kr)에서 모집·강좌란을 통해 할 수 있다. 학생들의 학습수준과 학년, 관심에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고려대 학력신장프로그램과 원어민영어교실은 11월 29일부터 12월 11일까지, 서울영어마을 입소프로그램은 12월 7일부터 20일까지 신청받는다.

선정은 전산 추첨을 통해 이뤄지며, 고려대 영어EQ교실과 원어민 영어교실은 레벨테스트를 통해서 수준별로 반을 배정한다. 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와 차상위복지급여 수급자 등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은 총정원의 약 10% 이내에 우선 선정되고 참가비 전액을 면제받는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 교육지원담당(02-920-3741)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