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Free Learing Day, 재능나눔기부데이’ 개최
[강동구] ‘Free Learing Day, 재능나눔기부데이’ 개최
  • 양재호 인턴기자
  • 승인 2011.11.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가 배우는 즐거움, 평생학습사회 구현과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학습 사업을 펼치고 있다. 강동구는 지난 2월부터 강동구 평생학습센터에서 짝수 달 셋째주 목요일에 ‘Free Learing Day, 재능나눔기부데이’를 시작했다.

이 행사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재능 기부의 일환으로 2개월에 한번 씩 학습동아리 회원 각자가 갖고 있는 재능을 기부하고 가르치면서 나눔의 보람을 느끼고 자신의 역량도 함께 키워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오는 12월 ‘Free Learing Day, 재능나눔기부데이’는 행복하고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위한 ‘천연비누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이다.  이 프로그램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이웃을 돌아보고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천연비누와 화장품 만들기를 자발적으로 학습하고 있는 ‘예그리나’ 학습동아리에서 재능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재능나눔기부데이’는 강동구 평생학습센터 소강의실(4층)에서 12월 15일(목) 10:00-11:30, 14:00~15:30, 16:00~17:30 총 3회로 이루어지며, 원하는 시간대에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대신 참여할 때 이웃에게 나눠줄 수 있는 책을 기부하면 된다. 각 시간대별 정원은 최대 30명으로 총 90명이 접수가능하며,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위해 중복 참여 신청은 제한한다.

수강신청은 11월 30일(수) 오전10시부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gangdong.go.kr)를 통한 선착순 접수이며, 강동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