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30일 고려대 민용태 교수 초청포럼 개최
[동대문구] 30일 고려대 민용태 교수 초청포럼 개최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11.3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대 문화를 통한 행복 모색’ 주제
▲ 민용태 고려대학교 명예교수.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30일 오후 5시 30분 전농동 소재 크리스탈부페에서 ‘2011년 동대문문화포럼’을 개최한다.

동대문문화원(원장 김영섭)이 주관하는 이번 문화포럼은 민용태 고려대학교 명예교수를 초청해 글로벌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삶에서 결코 분리될 수 없는 문화와, 또한 이를 통한 행복을 주제로 열린다.
이번 포럼의 강사로 초빙된 민용태 교수는 창작과 비평을 통해 등단한 시인이자, 방송인으로 알려져 있다.

동대문구, 주민자치위 입문과정 아카데미 개최동대문구(구청장유덕열)는 주민자치위원 70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의 이해 및 주민자치위원의 역할과 임무에 대한 교육을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구청5층 기획상황실에서 1일 4시간씩 총 8시간 실시한다.

주민자치위원 입문과정 아카데미 첫날에는 ‘주민자치의 이해’라는 주제로 전주대 오세홍 교수, ‘주민자치의 실태와 성공사례’라는 내용으로 건국대 이인숙 교수가 강사로 나와 특강을 벌인다.

둘째날에는 ‘주민자치위원의 미션과 역할’을 주제로 한국자치학회 유호익 이사, ‘성공적인 스피치 기술과 회의진행법’이라는 내용으로 국제문화대학원대학교 전용복 교수가 강의하게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2011년 동대문문화포럼을 통해 강연을 듣고 토론도 하며 질의응답을 통해 하나된 의견을 토출해 낼 수 있는 토론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더불어 우리 동대문구의 문화 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질 수 있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이번 위원입문과정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위원에게 위원으로서의 역할과 임무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