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돕는 어플리케이션 ‘와르르’
대입 돕는 어플리케이션 ‘와르르’
  • 서울타임스
  • 승인 2011.12.02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대학 입시전형정보 한눈에, 입시사정관제도 검색
▲ 두산동아, ‘입학사정관제’.

대입 정시모집이 가까워 오면서 대학별로 다른 입시전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 대학별 입시사정관제를 안내하는 앱도 나와 수험생들의 다운로드를 부추기고 있다.
먼저 ‘대성마이맥 대입정보’ 앱은 자신의 점수로 지원 가능한 대학 및 학과를 알아보기 쉽도록 구성됐다.
또 최신 모집요강을 빠르게 업데이트해 입시준비생들에게는 ‘필수 앱’으로 각광받고 있다.
‘진학사 대입 합격시스템’ 앱도 전국의 모든 4년제 및 2년제 대학의 입시정보(모집유형 및 경쟁률)를 제공한다.

모의지원 기능도 있어 실제 점수를 입력해 합격가능 대학을 찾을 수 있다.
‘입학사정관제’ 앱은 각 대학 입학사정관 제도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또 전국 주요 대학의 상세 입시일정은 물론 각종 입시설명회 정보와 최신 입시동향을 분석하는 전문가 칼럼도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밖에 초·중·고등학생이 학년에 맞게 준비할 사항을 제시한 ‘학년별 가이드’까지 갖춰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이 아니더라도 참고할 내용이 많다.
두산동아의 ‘EBS 어학 FM’ 앱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EBS라디오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첨단 모바일 서비스다. 이는 수능이 끝나고 본고사를 대비하는 수험생에게 유용한 앱으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