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2012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종로구] 2012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 양재호 인턴기자
  • 승인 2011.12.02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일부터 12일까지, 30명 선발 예정
▲ 지난 7월 여름방학 구청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이 동네골목길 관공 코스 체험. 구청 아르바이트는 단순히 돈을 버는 것을 넘어서, 구정 활동과 자기 자치구에 대해 구석구석 살피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있다.

종로구가 오는 5일부터 12일까지 7일간 종로구청 홈페이지 인터넷 접수를 통해, 대학생 아르바이트 30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모집일(5일)을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종로구에 되어 있는 대학재학생으로 휴학생은 제외된다. 또 이번 아르바이트 모집인원 중 7명은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우선 선발한다.

선발된 대학생은 2012년 1월 6일부터 2월 10일까지 구청과 동주민센터에서 행정사무지원, 민원안내, 자료정리 등 보조업무를 하게 된다.

이외에도 현장체험근무 일환으로 ‘동네 골목길 관광투어’를 통해 종로의 숨은 명소를 탐방하고, 노인종합복지관, 푸드마켓 자원봉사를 통해 따듯한 도움의 손길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아르바이트에 선발된 학생들은 ‘구청장과의 대화’시간을 가진다. 구는 학생들과 소통을 통해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고 구정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사회 경험도 하고 종로 역사, 문화도 배워 알차고 유익한 겨울방학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종로구 홈페이지(www.jongno.go.kr)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종로구 자치행정과(02-731-0723)로 전화 하면 된다. 선발자는 19일 오후6시 구청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