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10일까지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행사 참여 가능
동대문구가 이달 5일부터 10일까지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지역 내 아동들을 대상으로 ‘채소야! 과일아! 놀자!’ 건강뮤지컬과 건강한 밥상을 주제로 한 건강그림 우수작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뮤지컬과 전시회는 보육아동의 건강한 먹거리 환경 조성과 더불어,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교육을 위해서 마련됐다.
지역 내 보육 아동과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이번 뮤지컬 공연은 5일 오전 11시, 5일 오후 3시, 6일 오전 11시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공연 내용은 ‘음식 남기지 않기’, ‘손 씻기’, ‘채소와 과일을 먹기’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음악과 율동을 겸비한 아동 뮤지컬이기 때문에, 평소에 식습관이 좋지 않았던 아이들에게 교육효과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 부대행사로 구청 2층 다목적강당 로비에서 15개 보율시설에서 제출해 뽑힌 건강그림 공모전 우수작 15점이 전시돼 아이들의 그림실력도 볼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은 성인기의 건강을 좌우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구에서 아이들 식생활환경과 영양 개선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건강뮤지컬 관람에 대한 자세한 무의는 동대문구보건소 보건정책과(02-2127-463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