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홀몸 어르신, 따듯하고 안전하게 겨울 나세요”
[성동구] “홀몸 어르신, 따듯하고 안전하게 겨울 나세요”
  • 양재호 인턴기자
  • 승인 2011.12.0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 가스안전점검, 보일러 교체 지원
▲성동구와 주식회사 예스코가 구내 가스안전사고과 추위로부터 취약한 홀몸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동구는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하고자하는 기업들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성동구는 최근 (주)예스코와 가스안전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중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 870세대에게 가스안전점검과 보일러교체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가스안전관리에 취약하고, 추운 겨울나기가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이 따듯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구와 예스코가 뜻을 모았기 때문이다.

특히 예스코는 도시가스 공급과 에너지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과 열병합 발전 등 에너지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성장을 해온 전문기업이기 때문에, 예스코의 수준 높은 안전관리와 지원이 홀몸 어르신께 큰 도움이 될것으로 보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예스코는 홀몸 어르신 세대에 년2회 이상 가스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노후된 가스렌지와 보일러를 교체할 예정이다. 우선 올 연말에 20가구를 선정해 가스렌지를, 4가구는 보일러를 교체해줬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앞으로 지역사회 참여와 사회공헌 사업에 뜻을 같이하는 기업을 발굴해 민관이 협력해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