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구립 해공데어케어센터, 서울형 데어케어센터 인증
[강동구] 구립 해공데어케어센터, 서울형 데어케어센터 인증
  • 양재호 인턴기자
  • 승인 2011.12.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는 지난 1일 구에서 운영하는 ‘해공데어케어센터’가 서울시로부터 ‘서울형 데어케어센터’로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월에 노인복지관 4층에 개관한 구립 해공데어케어센터는 치매와 노인성질환을 겪고 계신 어르신을 모시고 있는 맞벌이 가족 등 어르신 보호가 필요한 가족에게 돌봄 서비스와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주·야간 보호 시설이다.

서울형 데이케어센터로 인증되면 안심모니터링단 상시점검 운영을 통해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게 되며, 환경개선비와 야간운영보조금을 지원받게 되어 시설 및 장비 보강은 물론 야간에 10시까지 운영이 가능하게 된다. 

‘구립 해공데이케어센터’는 야간보호 시간인 22시까지, 치매 어르신을 모시고 있는 맞벌이 가족 등 어르신 보호가 필요한 가족에게 맞춤형 서비스 제공, 집까지 모시러 가고 모셔다 드리는 어르신 송영서비스 등 다양한 치매 예방 프로그램 운영으로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또 강동구립 해공노인복지관 3층에는 ‘노-노(老-老) 상담센터’ 가 자리하고 있어 법률, 건강, 가족문제, 재산관리 등 노인문제도 정기적으로 상담받을 수 있다. 상담사는 전 한의사, 가족심리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돼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구립해공 데이케어센터는 노인복지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어르신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강동구에는 2011년 10월 기준 65세 이상 어르신이 41712명으로 이중 치매유병율을 8.2%로 볼 때 관내 치매노인이 약 3420명으로 추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