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 겨울레포츠 ‘희희낙낙’(喜喜樂樂)
서울 도심 겨울레포츠 ‘희희낙낙’(喜喜樂樂)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1.12.17 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즐기는 연말 ‘눈 축제·얼음 썰매 타기’ 풍성
▲오는 21일부터 서울시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도 태백산 눈축제와 같은 겨울 행사가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태백산 눈축제 마스코트.

본격적인 한파가 몰려오기 시작한 12월, 서울시내 곳곳에서 열리는 다양한 겨울축제와 문화공연을 즐기며 가슴을 펴보자. 서울시는 지난 16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개장한 데 이어 눈축제와 얼음썰매장, 문화공연 등 다양한 공원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가장 먼저 상암 월드컵공원은 17일 스케이트장 눈축제 행사장의 문을 열었다. 또 21일부터는 눈축제 행사장과 눈설매장을 잇따라 개장한다. 월드컵공원 눈축제는 노을공원에서 전국대학생들이 저마다의 상상력을 발휘한 눈조각 경연대회를 중심으로 25일까지 열린다.

월드컵공원 중심공원인 평화의 공원 안에는 1800㎡ 규모 스케이트장이 문을 열고 5세 미만 영유아 등 가족단위 이용객이 즐길 수 있는 450㎡ 규모의 얼음썰매장도 내년 2월12일까지 운영된다.

길동생태공원과 남산공원, 서울숲 공원 등 시내 11개 공원에서도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등 61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러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문화 공연으로는 꿈의 숲 아트센터의 21일 ‘파리나무 십자가 소년 합창단’, 23일 피아니스트 조성진, 24일 리처드 용재오닐과 지용, 25일 피아니스트 임동 송년공연 등이 눈에 띈다.

올해의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제야의 종소리와 국악을 함께 들을 수 있는 제야의 음악회도 진행한다. 서울시 청년예술단과 청아랑이 출연하고 김성진이 지휘한다. 송년공연은 꿈의숲 아트센터 홈페이지(www.dfac.or.kr)에서 예매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는 02-2289-540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