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진짜 산타할아버지 할머니가 나타나셨다.
[영등포구]진짜 산타할아버지 할머니가 나타나셨다.
  • 정형목 기자
  • 승인 2011.12.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을 전하는 산타 할아버지․할머니 파견사업 실시
▲ 산타할아버지 할머니 파견사업 발대식 장면

“울면 안돼! 울면 안돼! 산타할아버지는 우는 아이에게 선물을 안주신데~”
동대문구의 한 어린이집에 진짜 산타할아버지와 할머니가 나타나 멋진 캐롤송을 부르면서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누어 주자 아이들의 얼굴에는 함박 웃음꽃이 피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성탄절을 맞이해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지역사회 내 보육기관 약 56개소를 대상으로 ‘2011 행복을 전하는 산타 할아버지 할머니 파견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관장 민경원)내 동대문고령자취업알선센터에서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산타직무교육을 수료한 산타 할아버지·할머니 23명을 지역사회 내 보육기관에 파견함으로써 성탄절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산타할아버지 할머니는 2인1조로 구성해 광진구, 성동구, 동대문구, 중랑구 등 지역사회 보육기관(어린이집, 유치원, 방과후 학교 등) 약 56개소를 대상으로 산타활동을 전개한다.
보육기관에 방문한 산타할아버지·할머니들은 아이들에게 덕담과 선물을 전해주고 마술공연 및 캐롤송을 불러주는 등 아이들의 눈높이 맞춘 다양한 산타활동을 펼친다.

지난 2008년부터 4년째 산타활동을 하고 있는 조명자(68세 여)씨는 “평소 아이들을 매우 좋아하는데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처음 산타파견사업을 실시한다고 했을 때 제일 먼저 신청하였다.”면서 “산타 복장을 하고 아이들에게 노래를 불러주고 선물을 주는 활동이 저에게 너무 뜻 깊고 가슴 벅찬 일이기에 매년 12월 성탄절이 오기를 손꼽아 기다려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경원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산타할아버지․할머니 파견사업은 55세 이상의 고령 구직자들에게 단순한 소득보충 뿐 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경제활동의 주체로 인식시키는 한편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운 성탄절을 보낼 수 있는 1석 3조의 효과를 거두는 행복 나눔 사업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동대문고령자취업알선센터(☎3295-0092)로 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