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5개 자치구 브리핑
서울시 25개 자치구 브리핑
  • 양재호 인턴기자
  • 승인 2011.12.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겨울방학엔 겨울방학학교를 가자”

■ 강남구 “겨울방학엔 겨울방학학교를 가자”
강남구 내 12개 초등학교는 오는 26일부터 ‘겨울방학학교’를 운영한다. 학기 중에 부족했던 공부뿐만 아니라 창의력 향상과 음악, 미술 등 예체능 프로그램을 마련, 또 민속박물관, 청와대 견학 등 현장 프로그램 등 다채롭게 준비됐다.

■ 강동구 겨울방학, 어린이 식품안전 실험교실과 함께
강동구보건소는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1월 10일부터 18일까지 강동구보건소 3층 강당에서 아이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식품안전 실험교실을 운영한다. 참가비는 없으며 신청은 전화(02-2224-0818)로 받는다.

■ 강북구 그린에너지 체험으로 에너지 줄여요
강북구가 구청은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구청 별관 1층에 ‘그린에너지 체험관’을 설치ㆍ운영하고 있다. 체험관을 통해 집안의 에너지 절약에 대해서 직접 알아볼 수 있다.

■ 강서구 청소년 자원봉사프로그램 참가자모집
구는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기회를 주고자 ‘2012년 청소년 겨울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청은 강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gangseovc.or.kr)에서 할 수 있다.

■ 관악구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 돌려드려요
관악구는 소액이거나 관심이 없어서 찾아가지 않는 지방세 미환급금을 100% 주민에게 돌려주고 있다. 또 정기분 지방세인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를 부과할 때 미환급금을 공제, 잔액만 부과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 광진구 금연! 혼자 고민 말고 함께해요
광진구 보건소는 다가오는 신년을 맞아 많은 구민들의 새해 목표인 금연을 위해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광진구보건소 금연클리닉(450-1569)으로 문의.

■ 구로구 2012년 자치회관 수강생 모집
구로구에서는 12월 19일부터 마감될 때까지 자치회관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치회관 프로그램은 영어, 서예, 난타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구로5동자치회관(02-2620-7603)으로 문의.

■ 금천구 성인들을 위한 평생교육학습
금천평생학습관은 성인들을 위해 1~2월동안 평생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동화읽기, 중국어회화, 일본작가 탐구, 연극, 사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신청 및 기타 사항은 전화(02-2627-2835)로 문의.

■ 노원구 겨울방학 ‘과학체험교실’ 운영
노원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청소년을 위한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과학교실은 충북에 있는 별새꽃돌 자연탐사 과학관에서 체험학습이 진행된다.

■ 도봉구 ‘1월 주민컴퓨터 교육’ 수강생 모집
도봉구가 1월 주민컴퓨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1월 2일부터 31일가지 한 달간 진행되며 내용은 ‘컴퓨터·인터넷 기초이해’이다. 접수는 도봉에듀피아 홈페이지(http://edupia.dobong.go.kr)에서 할 수 있다.

■ 동대문구 각동 자치회관 방학특강 모집
동대문구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중·고등학생들에게 건전한 여가와 학습 보충을 제공하기 위해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각동 자치회관에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 동작구 공부로 쌓인 스트레스 날려 보내요
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1월 9일, 10일 이틀간 관내 거주하는 저소득층, 다문화, 새터민, 한부모가정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테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마포구 기업인이라면 이곳 문을 똑똑똑 두드리세요.
마포구가 기업유치·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구청장실에 ‘마포구 기업투자 종합상담실’을 설치했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02-3153-8551)로 문의.

■ 서대문구 2011년 인센티브사업 15개 분야 입상
서대문구가 서울시 인센티브사업과 서울시 자체사업, 중앙부처사업 등 2011년 인센티브사업 15개 분야에 입상했다. 특히 구의 교육지원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됐고 예산효율우수사례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 서초구 ‘2011 서초송년특별음악회’ 개최
서초구가 23일 오후 7시 30분부터 서초구민회관에서 ‘2011 서초송년특별음악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서울오케스트라의 공연과 다양한 게스트의 참여로 꾸며진다.

■ 성동구 명문대 입학체험으로 학습의지 고취
성동구는 지역 내 학생들의 학습을 고취시키고자 명문대 입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내 중학생 172명을 선발해 지난 18일, 다음달 8, 15, 29일 총 4회 실시한다. 첫 방문은 서울대학교로 선정됐다.

■ 성북구 모기 방제는 겨울철부터 시작!
성북구가 건물 안으로 들어와 서식하는 월동 모기를 퇴치하기 위해 겨울철 방제활동을 나섰다. 특히 겨울철 모기 서식 공간이 제한돼 있어 방제 효율이 높고, 이를 통해 여름철 모기 개체수를 줄이는데도 효과적이다.

■ 송파구 테러 대비 국민 행동 매뉴얼 안내
송파구는 국가 테러 ‘주의(Yellow)’ 경보 발령과 관련해 경보수준에 따른 조치를 위해 ‘테러 대비 국민 행동 매뉴얼’을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고란을 게재 했다.

■ 양천구 ‘설마 나도 우울증?” 무료 상담 받으세요
양천구 정신보건센터에서는 구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무료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 우울증과 자살사고 등 정신질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061-8881)로 문의.

■ 영등포구 송년특집 “꾸러기 음악회” 개최
영등포구는 오는 29일 오후 7시30분 영등포아트홀에서 송년특집 ‘꾸러기음악회’를 연다. 이번 음악회는 연말을 맞아 부모와 어린이가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 용산구 사법연수생들의 무료 법률상담
2011년 42기 사법연수생들이 19일부터 23일까지 용산구 종합민원실에서 직접 법률상담원으로 활동한다. 예비 법조인들이 무상으로 구민들에게 각종 법률 상담부터 법적 문서 작성까지 도와준다.

■ 은평구 2012년 ‘주민 정보화교실’ 수강생 모집
은평구는 구내 거주하는 어르신과 주부를 대상으로 ‘주민 정보화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며 방문접수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접수를 할 수 있다.

■ 종로구 “동지 팥죽으로 한 해 액을 막아요”
따뜻한 팥죽 한 그릇에 새해의 희망 담아 서로 나누는 ‘동지 문화체험 한마당’이 인사동에서 펼쳐졌다. 종로구는 22일 인사동 일원에서 ‘2011 인사동 24절기 동지행사’를 개최해 구민들과 함께 ‘동지팥죽 나누기’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 중구 동절기 에너지 절약에 나선다
중구는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량 증가로 인해 전력 수급 여건이 악화될 것을 예상해 ‘에너지 절약 추진 계획’을 마련하고 홍보에 나선다. 건물 실내 난방온도는 20℃ 이하로 제한하고, 내복 입기 캠페인 등을 실시한다.

■ 중랑구 ‘1월 무료 컴퓨터교실’ 수강생 모집
중랑구에서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구민을 대상으로 무료 컴퓨터교실을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기초 인터넷과정으로 접수는 방문과 전화(02-2094-0550), 인터넷으로 모두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