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소기업 디자인 고민 해결사로 등장
서울시, 중소기업 디자인 고민 해결사로 등장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12.2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전문가, 디자인 애로사항 진단·자문 서비스 제공
▲서울 디자인 재단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상단 '서울디자인지원센터'메뉴 클릭→하위 메뉴 '지식정보지원' 클릭→ 스크롤 바를 밑으로 내리면 지식웹중개서비스를 찾을 수 있다.

서울시가 오는 27일부터 제품 디자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온라인 1:1매칭 무료 지식웹 중개서비스에 나선다.

지시웹 중개서비스에선 크게 컨설팅서비스와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품디자인·시각디자인·공공디자인·멀티미디어 디자인 등 디자인에 관한 모든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또 필요시에 투자·유통·제조·구인구직 등에 대해서도 자문을 해줄 계획이다.

컨설팅서비스에선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디자인관련 애로사항을 온라인으로 신청받고, 이에 가장 적합한 전문가와 1:1로 매칭하여 문제점을 진단해준다.

멘토링서비스는 서울시 주최 디자인 관련 사업에서 탈락한 기업을 대상으로 탈락원인을 분석하여 향후 서울시에서 하는 디자인 사업 참여시 좋은 성과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질의응답 서비스에서는 디자인과 관련된 업무를 문의하면 최대한 빠르게 전문가들의 답변을 제공한다.

더불어 지식웹 중개서비스에 도움을 요청하는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서울디자인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신소재실, 디자인정보자료실 등 각종 시설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중소기업의 고충을 해결할 예정이다.

온라인 맞춤형 지식웹 중개서비스를 받고 싶은 중고기업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www.seouldesign.or.kr)와 서울디자인지원센터http://sdsc.seouldesign.or.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syyo@seouldesign.or.kr)과 전화(02-2096-018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