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빗물펌프장으로 영어 공부하러 가자
[송파구] 빗물펌프장으로 영어 공부하러 가자
  • 양재호 인턴기자
  • 승인 2011.12.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 빗물펌프장 내에 ‘송파 어린이 영어 작은 도서관’ 개관

겨울방학 춥다고 집에 있기보다는 신천빗물펌프장으로 독서와 영어공부 두 마리 토끼를 잡으로 가는 것은 어떨까? 송파구는 오는 28일 신천빗물펌프장 4층과 5층에 ‘송파 어린이 영어 작은 도서관’을 개관한다.

443㎡ 규모로 만들어진 이번 도서관은 모두 8천여 권의 다양한 영어책들이 비치된다. 또 4층에는 도서열람실, 온라인으로 영어책을 볼 수 있는 멀티미디어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English Storytelling' 공간이 마련됐다.

5층에는 프로그램 실과 외부 휴게공간을 확보했고, 특히 유아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책을 볼 수 있는 ‘유아존’이 별로로 마련돼 어린이와 학부모가 휴식과 독서를 함께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도서관에선 유아 대상으로 노래하며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Sing Along’, 초등학생을 위한 개별 맞춤형 영어책 읽기 프로그램 ‘Guided Reading Care’, 외국생활을 경험하였거나 영어에 자신이 있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영어 집중토론 프로그램 ‘English Forum’, 효과적으로 영어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단체 체험학습 과정 ‘How to use English Library’, 등 다양한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영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도서관 이용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송파구민에 한하여 1인당 2권씩 7일간 책대여가 가능하다.

한편 28일 오후 2시에는 도서관 개관을 맞이해 ‘원어민과 함께 하는 무료 이벤트’와 ‘영어읽기진단평가 실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