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겨울방학은 강남구에 맡겨주세요
[강남구] 겨울방학은 강남구에 맡겨주세요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12.2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체험캠프, 바둑, 창의력 퍼즐, 태보, 덤밸 등 프로그램 풍성

강남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해줄 방학특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몸으로 느껴보세요” 체험활동

먼저 인스턴트 음식에 익숙해진 우리 아이들에게 ‘전통 음식’을 소재로 도심을 벗어나 자연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1월 7일 경기도 용인 ‘호박등불마을’에서 단호박 떡 케이크와 양갱이를 직접 만들고 ‘한국 등잔 박물관’을 견학하는 ‘호박의 무한변신’과 경기도 안성의 ‘슬로우푸드체험’교실에선 직접 청국장과 두부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우주’를 테마로 1월 13일에는 ‘강화도 옥토끼 우주센터’에서 진행되는 우주를 향한 무한상상 신비한 우주체험활동이 진행되는 등 다양한 우주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 청소년수련관을 100배로 즐기세요

강남 청소년수련관에선 립밤, 방향제, 로션 등 천연 생활필수품을 만들어 지역 어르신께 전달하는 체험과 봉사가 결합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또 원어민 강사와 함께 과테말라, 브라질, 볼리비아 음식·문화를 영어로 체험하는 ‘실내에서 즐기는 세계여행’이 기다리고 있다.

또 역삼 청소년수련관에서는 퍼즐로 수학적 논리능력을 배양하고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창의력 퍼즐교실’, 로봇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넓히는 ‘로봇 공학교실’, 놀이로 집중력과 분석력을 기르는 ‘두뇌스포츠 바둑 교실’ 등의 강좌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지역 내 문화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체력증진을 위해 태권도와 에어로빅을 접목시킨 몸짱 프로젝트 ‘청소년 태보’와 체계적인 근력강화를 위한 ‘덤벨 트레이닝’ 등을 만날 수 있다.

강남구 관계자는 “일부러 멀리 나가지 않고도 저렴하고 알차게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