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새해맞이 구민 1만 명, 정명훈 초청 신년음악회
[구로구] 새해맞이 구민 1만 명, 정명훈 초청 신년음악회
  • 양재호 인턴기자
  • 승인 2012.01.0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화) 신도림동 성락교회 세계센터 ‘우리동네 음악회’ 개최
▲ 구로구 신년음악회에 정명훈이 이끄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참여해 최고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임진년 새해 1만명이 넘는 구로구 주민들이 ‘마에스트로’ 정명훈의 공연을 무료 관람한다.

구로구는 오는 10일(화) 신도림동 성락교회에서 정명훈 씨가 지휘하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신년음악회 ‘우리은행과 서울시향이 함께하는 우리동네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구로구와 우리은행이 주최하고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주관, 성락교회가 후원하는 대형무대다.
서울시립교향악단은 이날 무대에서 드뷔시의 ‘바다’와 말러의 교향곡 제1번 ‘거인’ 4악장을 연주한다.

구로구는 세계적 거장 정명훈의 공연을 보다 많은 주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만 명이 수용 가능한 성락교회 세계센터를 공연장으로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세계센터는 대형 공연장에 사용되는 최상의 음향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구민들이 이번 공연을 최상의 품질로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회 측은 예매를 못한 주민들이 공연장을 찾을 경우를 대비해 15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별관과 부속실에도 중계화면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무대에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 문화 소외계층들을 초대했다. 또 구로희망복지재단에서는 불우이웃돕기 모금활동을 전개하는 등 사랑나눔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구로구의 관계자는 “지난달 28일 인터넷예매를 실시했는데 예매시작 1시간 30분 만에 좌석이 매진됐다”면서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에 실망을 드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 문의 : 구로구청 문화체육과 860-34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