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주민 행정 만족도 조사
[금천구]주민 행정 만족도 조사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2.01.0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1500가구 방문 조사, 4월 말 결과 구청홈페이지에 게시

금천구가 주민 행정 만족도를 조사한다. 금천구는 주민들의 거주 및 행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제1회 금천구 사회조사’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사회조사는 매년 서울시를 비롯하여 현재 서울 내 7개 자치구에서 실시 중이며 점차 증가 추세에 있다.
하지만 금천구는 할당표본이 적어 주민들의 정확한 실태를 파악하는데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이에 따라 지역․사회적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사회조사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번 조사는 금천구에 거주하는 가구주와 만 15세 이상 가구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주요 조사 내용은 주거, 환경, 교통, 복지, 문화 등 총 9개 분야 71개 문항이다. 조사는 표본조사 가구로 선정된 1500가구를 조사원이 직접 방문해 면접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조사결과는 주민의 삶의 질과 관련된 다양한 행정적 수요를 발굴함은 물론 나아가 지역적․사회구조적 특성을 시의적절하게 반영할 수 있는 정책지표의 활용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조사결과는 4월 말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를 통해 공표할 예정이다.

한편 본 조사를 수행하는 (주)입소스 코리아는 금천구에 거주하는 구민 중 조사원 유경험자를 조사원으로 선발했으며 이 중 지역 내 남부여성발전센터의 ‘시니어 설문조사원 양성과정’을 수료한 60세 이상의 조사원도 포함했다.

구 담당자는 “조사에 응답해주신 내용은 통계법에 따라 보호되므로 주민들의 솔직하고 정확한 응답과 협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문의: 금천구 기획홍보과(02-2627-10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