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슈퍼 OLED TV’ 공개
삼성전자, ‘슈퍼 OLED TV’ 공개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2.01.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 수상, 스마트 TV 구현

삼성전자가 10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2에서 슈퍼 OLED TV를 최초로 공개했다.

삼성 슈퍼 OLED TV는 삼성전자와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가 함께 개발, 공개 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미국가전협회(CEA)와 미국산업디자이너 학회(IDSA)로부터 ‘CES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 Award)’을 받았다.

OLED TV는 자발광하는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AM OLED)를 디스플레이로 채택한 차세대 TV로, 우수한 화질과 백라이트가 필요 없는 기술을 적용했다.

삼성 슈퍼 OLED TV는 RGB(적색,녹색,청색) 픽셀이 자체 발광하여 색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기존 LCD 패널처럼 색을 만들기 위한 별도의 컬러필터가 필요 없어 자연 그대로의 생생한 색을 표현할 수 있다.

또 명암비를 무한대로 구현, 어두운 화면까지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고 암실에서 OLED TV가 검은색 화면을 낼 경우 TV가 있다는 것을 전혀 알아차릴 수 없을 정도의 ‘트루 블랙’을 구현한다.

삼성 슈퍼 OLED TV는 액션 영화나 축구, 야구 등의 스포츠 장면과 같이 움직임이 빠른 장면에서도 끌림 현상이나 화면 겹침이 없이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 2012년 삼성 스마트 TV의 새로운 스마트 기능을 모두 적용해 첨단 방식의 조작이 가능해졌다. ‘스마트 인터렉션’ 기술을 통해 TV가 사용자의 음성, 동작, 얼굴을 인식, 목소리와 손동작으로 TV 전원과 채널, 볼륨 등을 조절할 수 있어 가장 편한 자세에서 TV를 시청하는 린백(Lean Back) 환경을 가질 수 있다.

가족형 맞춤형 콘텐츠인 삼성의 ‘시그니처 서비스(Signiture Service)’를 비롯, 1400개 이상의 스마트 TV용 앱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인기 3D 컨텐츠를 골라 즐길 수 있는 스마트 컨텐츠도 제공한다. 특히 세계 최초의 스마트 에볼루션 기능을 통해 ‘진화하는 TV’ 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현석 사업부장은 “삼성 슈퍼 OLED TV를 통해 차세대 TV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삼성 슈퍼 OLED TV의 실제 디자인을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