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 프로젝트 진행
[동대문구]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 프로젝트 진행
  • 양재호 인턴기자
  • 승인 2012.01.1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전통시장 4곳, 모두 8억 원 투입해 환경개선
▲ 동대문구의 전농로터리 시장 환경개선 사업 전(왼쪽) 후(오른쪽) 모습.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의 증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동대문구가 팔을 걷어 붙였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시설의 노후화 등으로 침체되어가는 전통시장의 환경을 개선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즐겨찾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관내 전통시장 4곳에 총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우선 전농동로타리에 위치한 전농동로타리 시장에는 전기와 소방공사, 앰프설치, 노후된 천막형 비가리개 등을 철거하고 아케이드를 설치하는 한편 시장 내부를 도색해 맑고 쾌적한 시장 분위기로 탈바꿈하기로 했다.

특히 답십리 현대시장에는 총 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시장 중앙의 고객통로에 햇빛 가리개를 설치하고 들쑥날쑥한 상점 간판을 규격화해 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쇼핑을 할 수 있게 시설 개선 공사를 실시한다.

답십리로타리에 위치한 답십리 시장에서는 규격화된 좌판을 설치하고 시장 내 점포에는 일정한 크기의 포인트 간판, 시장입구에는 아치형 간판을 설치해 깨끗한 시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장안동에 위치한 전곡시장에는 시장입구에 아치형 간판을 새로 설치해 전통시장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동대문구는 지난해 12월에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과 관련해 청량리전통시장 내부에 친환경 전기에너지 품목인 LED 조명 등 설치 공사를 완료한 바 있고 올 3월에는 경동시장 화장실 4곳에 환경개선공사 준공을 앞두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는 19개 전통시장에 3천개가 넘는 점포가 있기 때문에 지역경제의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전통시장 활성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환경사업 개선을 통해 전통시장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전통시장 홈페이지와 판매 지원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