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추운 겨울, 걷기운동으로 건강 지켜요
[금천구] 추운 겨울, 걷기운동으로 건강 지켜요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2.01.2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토) 'Happy Walking 금천 한가족 걷기대회' 개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건강의 기초가 되는 걷기운동 활성화를 통해 주민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오는 28일(토) ‘ Happy Walking 금천 한가족 걷기대회’를 안양천 다목적 광장에서 개최한다.

‘건강도시 만들기 3개년 계획’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침 8시에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걷기대회를 시작한다. 구간은 안양천 다목적 광장을 출발하여 철산교까지 왕복으로 걷는 코스다.

또 자전거, 워킹화 등 경품추천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주민들에겐 건강은 물론 경품까지 받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걷기에 관심있는 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족과 이웃이 함께 참여하면 더욱 좋다.

‘Happy Walking 금천 한가족 걷기대회’는 2012년에도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구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구민들에게 걷기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각종 질병의 예방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함으로써 구민우선 사람 중심의 건강한 금천구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보건소 건강증진과(02-2627-269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