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5개 자치구 브리핑
서울시 25개 자치구 브리핑
  • 양재호 인턴기자
  • 승인 2012.01.22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셋째 주

강남구, 겨울방학 독서여행을 떠나요
강남구 논현정보도서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매주 수요일 ‘도서관에서 책이랑 놀자’, 매주 화요일 ‘책 읽어주는 시간’을 통해 아이들에게 동화구연과 함께 책을 읽는 시간을 마련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515-1178)로 문의.

강동구, 강동어린이회관 어린이 특화전용극장 변신
강동어린이회관의 ‘아이누리홀’이 어린이 특화전용 극장으로 변신한다. 오는 2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세빌리아의 이발사’공연을 평일 오전11시와 오후 1시30분 2차례에 걸쳐 공연한다.

■강북구, 강북의 최고 노래 스타는 누구일까
매주 일요일 오후 안방극장을 사로잡아온 대한민국 대표 인기프로그램 ‘KBS 전국노래자랑’이 강북구를 찾아온다. 오는 28일(토) 오후 1시 신일고등학교 체육관에서 ‘KBS 전국노래자랑-강북구편’이 개최된다.

■강서구, 초등학교 전학년·전과목 집에서 공부한다
강서구는 초등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지 교과공부를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초등사이버스쿨(http://e-edu,gangseo.kr)’을 17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스쿨은 연중 무료로 운영하는 ‘온라인 학습 사이트’로 관내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관악구,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 안내
관악구에서는 매년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오후2시에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 장소는 서울시 과학전시관 입구이다. 자세한 사항은 녹색환경과(02-880-3535)로 문의 하면 된다.

■광진구, 아차산 등 도시 공원에서 흡연시 과태료 부과
광진구는 서울시 조례 제정에 따라, 아차산 등 관내 40개 도시공원 전역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해 흡연 적발 시 과태료를 부과한다. 이번 흡연금지 조례는 간접흡연의 유해환경으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로구, 2012년 2월 구민정보화교실 수강생 모집
구로구는 구로구민을 대상으로 1월 30일까지 구민정보화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 내용은 컴퓨터사용 기초단계이며 수강료는 1만 원이다. 단, 만 55세 이상 구민은 수강료 무료이다. 신청은 구로구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금천구, 독산4동 어린이 작은 도서관 개관
금천구는 19일 오후 3시 독산4동 주민센터 강당에서 ‘독산4동 어린이 작은 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한다. 이번 도서관 개관으로 아이들이 책을 쉽게 접할 수 있고, 책 읽는 문화를 넓혀질 것으로 보인다.

■노원구, 쌍방향 의사소통 공간 ‘생생토론방’ 열어
노원구가 이달부터 주민들과 함께 지역현안과 정책 이슈에 대해 토론하기 위해 ‘생생토론방-나도 한마디’를 운영한다. 토론방에 참여해 지역 문제점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시할 구민은 구 홈페이지에 의견을 게재하면 된다.

■도봉구, 정월대보름 큰잔치 참여 안내
도봉구는 오는 2월 6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전통민속놀이를 즐기는 화합의 장 ‘정월대보름 큰잔치’를 개최한다.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와서 다양한 민속놀이와 풍물놀이, 소망기원 달집태우기 등을 함께할 수 있다.

■동대문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20가지 인센티브
동대문구는 ‘2011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를 통해 선정된 주식회사 임픽스에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일자리창출 우수 기업에 서울시와 산하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인센티브 및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작구, 구민 평생교육 기회 확대
동작구는 숭실대학교와 협력해 다음달 10일까지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점은행제 과정 수강생 20명씩을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 교육지원과(02-820-9224)로 문의.

■마포구, 제19대 국회의원선거 선거부정감시단 모집
마포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제19대 국회의원선거 선거부정감시단을 모집한다. 근무기간은 2월13일부터 4월11일까지며 담당업무는 관할 지역 내 선거관련 정보수집 및 위법행위 감시 등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선관위(02-336-1511)로 문의.

■서대문구, 마을기업 모집 공고
서대문구는 올 3월부터 12월까지 마을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사업은 지역자원 활용 공동체, 친환경·녹색에너지 사업, 공동체 사업 등이다. 사업비는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제발전기획단(02-330-8241)로 문의.

■서초구, 청년일자리 모집 안내
서초구는 서초3동 인감대장 일제 정비 추진업무 관련 아르바이트를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이달 31일까지며 신청대상자는 만 29세 이하이다. 서초3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서를 교부받아 제출하면 된다.

■성동구, 1월 야간 식품접객업소 위생점검
성동구는 오는 26일 ‘식품접객업소 야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청결상태,  유통기한 등에 중점을 두며, 식품위해요인을 사전에 차단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북구, 마을기업 육성사업 모집 공고
성북구는 행전안전부 시행지침에 따라 마을기업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대상사업은 지역자원 활용 공동체, 친환경 에너지 사업, 복지형 공동체 사업 등이다. 사업비는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02-920-3249)로 문의.

■송파구, 공동주택 커뮤니티 활성화사업 공모
송파구는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공동주택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 마을공동체를 통해 주민이 함께 소통하기 위해 이번사업이 마련됐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청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양천구, 우리 설날에 함께 봉사활동해요
양천구는 설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할 수 있는 ‘새해 복 많이 나누세요’를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 봉사는 재활용천을 이용해 복주머니를 만들고, 각종 생활필수품을 담아 어려운 이웃에게 돕는 형태로 진행된다.

■ 영등포구, 청소년 자살예방 ‘게이트 키퍼’ 육성
영등포구가 청소년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 ‘게이트 키퍼’양성을 시작한다. 청소년 또래 리더들을 ‘게이트 키퍼’로 육성해 자살위험성이 높은 친구들을 돕고, 응급 상황발생시 조취를 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용산구, 용산은빛영화관 “조부모와 손자가 함께 영화본다”
용산구는 한국영상자료원과 협약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용산은빛영화관’을 방학기간 중에 ‘가족 영화관’으로 특별 운영한다. 중·고등학교에 학생들이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모시고 함께 영화를 보면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한다.

■은평구, 유치원 연합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은평구 유치원연합회는 지난 12일 은평구에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약 천만 원을 기부했다. 특히 유치원연합회는 기부한 금액으로 ‘꿈나무마을’ 학생들이 중학교 입학을 할 때 교복비로 지원해줄 것을 부탁했다.

■종로구, 설날 연휴 가스안전관리는 이렇게
종로구는 설날 연휴 집을 비우는 구민에게 가스안전관리를 안내했다. 우선 장기간 외출 시 가스 중간밸브를 잠가야 하고 가스배관에서 가스가 새지 않는지 비눗물로 확인해야한다. 또 연휴 후 집에 오면 가스를 먼저 사용하지 말고 먼저 집안을 환기할 것을 당부했다.

■중구, 구민위한 일자리 9574개 만든다.
중구가 관내 주민 30%를 의무로 고용하는 등 올해 모두 9천개가 넘는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다양한 일자리 지원 사업부터 맞춤형 일자리와 저소득층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중랑구, 전국가요대행진 앙코르 공연
중랑구는 오는 30일 혜원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전국가요대행진 앙코르 공연을 개최한다. 참석 가수로는 한서경, 고영준, 이영화, 장계현 등 인기가수 30여 명이며, 당일 2000명 선착순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