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재능기부로 지역인재 양성
[성동구] 재능기부로 지역인재 양성
  • 양재호 기자
  • 승인 2012.01.2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31일까지 ‘제6기 성동 교육강사 전문봉사단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성동 교육강사 전문봉사단 양성과정에 참여한 주민들이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이달 말까지 지역 내 중·고등학교와 연계하여 각 학교에서 진행되는 청소년 자원봉사교육에서 강의를 통해 재능을 기부 할 ‘제6기 성동 교육강사 전문봉사단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을 수료한 봉사자는 앞으로 관내 전문교육봉사단으로 활동하면서 지역 내 19개 중·고교에 직접 방문해 청소년들에게 게임과 토론을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 등을 알린다.

신청기간은 1월 31일까지며, 교육생은 40명 선착순 모집이다. 교육생은 구청 12층 교육장에서 다음달 3일부터 3월 2일까지 매주 화·금 모두 9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청소년 심리, 강사의 역할과 교수법, 모의 강의 및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평소 청소년 교육과 지도에 관심이 있는 만 55세 이하 성동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이수 후에는 연간 3회 이상 강의 봉사에 참여하여야 한다. 또 매월 전문교육과 스터디 모임을 통해 강사간의 정보교류는 물론 자기 성장의 발판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재능기부가 활성화되고 있는 요즘 교육강사양성 과정으로 재능을 쌓아 청소년들에게 기부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교육과정에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및 신청은 성동구자원봉사센터(02-2286-503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