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우수 대학생 후배들에게 공부비법 전수
[영등포구] 우수 대학생 후배들에게 공부비법 전수
  • 양재호 기자
  • 승인 2012.01.3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생 멘토링하는 '학습매니저제' 참여 대학생 모집
▲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대학생이 관내 초등학생들 학습을 도와주고 있다. 작년부터 시행하는 '학습매니저제'는 학부모에겐 사교육비 절감, 학생들에겐 성적 향상, 대학생들에겐 지역사회 공헌이라는 일석삼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중·고등학생의 학습을 돕는 ‘학습매니저’로 활동 할 대학생을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

‘학습매니저제’는 지역의 우수 대학생들이 중·고등학생들에게 학교생활에 대한 조언과 주요 교과목 학습지도·공부 비법 전수·고민상담 등을 해주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대학생들에게는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주 2회·1일 2시간씩 지역 내 중학교에서 진행되며, 대학생 매니저 1명당 중·고등학생 3명을 가르치게 된다. 활동 시 매니저들에게는 실비 보상 또는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한다.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서울 소재 주요 대학교 학생(휴학생 포함)이면 구 홈페이지(www.ydp.go.kr)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20명을 모집한다.

구 관계자는 “지난 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대부분 성적이 많이 올랐다.”며 “학부모들의 호응도 좋아 올해는 학습 대상을 초등학교 6학년까지 확대하고, 학생과 매니저가 함께하는 희망대학 탐방·문화체험 등도 지원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 매니저의 멘토링을 받게 될 학습자 모집은 내달 20일부터 29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교육지원과(02-2670-415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