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돈 비대위원, ‘서울 중진 3명 출마 안돼!’
이상돈 비대위원, ‘서울 중진 3명 출마 안돼!’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2.02.0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이재오·나경원 나서면 당에 부정적 효과 확실
▲이상돈 새누리당 비대위원이 홍준표, 이재오, 나경원 등 서울지역 중진의 총선출마에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이상돈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중앙대 법대 교수)이 홍준표 전 대표(동대문을)와 이재오 의원(은평을), 나경원 전 의원(중구) 등 서울지역 당 중진들의 4·11 총선 출마를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위원은 지난 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김종훈 전 통상교섭본부장의 출마설을 비판하며 홍 전 대표 등의 출마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그는 홍 전 대표가 ‘공천 신청을 안 하겠다. 당의 뜻을 따르겠다’고 밝힌 것에 대해 “홍 전 대표께서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서 내린 결정이시고, 그러한 결정을 당은 존중을 해야 할 것”이라며 사실상 ‘불출마’로 규정했다.

특히 이 위원은 “제 생각은 (홍 전 대표가) 다른 후보들이 당선할 수 있도록 해 주시는 게 오히려 바람직하다는 생각”이라며 ‘백의종군’을 요구했다.

이재오 의원의 출마 문제와 관련, ‘4대강 사업에 앞장섰던 분들은 공천에서 배제해야 되는 건가’라는 질문에 “공직자추천위원회에서 아무래도 고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4대강 사업을 담당 상임위원회라든지 이런 데서 주도적으로 두드러지게 역할을 하신 분들이 (총선에) 나가게 되면 분명히 야권으로부터 비판과 거센 공세에 직면할 것”이라며 “이런 것은 총선 국면을 위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나경원 전 의원에 대해서도 “(이재오 의원과) 같은 예로써 얼마 전에 나 전 의원이 중구 출마를 발표하니까 야권에서 유선호 의원이 지역구를 옮겨 ‘나경원 전 의원은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이명박 대통령을 상징한 것이다. 나는 심판 선거로 몰아가겠다’고 선언을 했다”며 “이런 경우가 자꾸 생기는 것은 말하자면 새누리당 앞날에 대해서 상당히 부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부정적인 입장을 확실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