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구청 갤러리 방과후 이색 작품 전시회
[동대문구] 구청 갤러리 방과후 이색 작품 전시회
  • 정형목 기자
  • 승인 2012.02.0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갤러리에 답십리초 ‘한국화로 만난 동심전’ 개막
▲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 앞에는 특별한 작품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 앞에는 아주 특별한 전시장이 있다.

이곳에서는 지난 6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아주 특별한 작품전시회가 열리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학생들의 학력신장 및 소질계발을 위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고, 해당 학교와 함께 그간의 운영성과를 발표하는 ‘방과후학교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는 답십리초 방과후 학교 작품 전시회인 ‘한국화로 만난 동심전’은 구청 2층에 있는 아트 갤러리를 활용하여 비용 부담을 최소화했다.

이 때문에 학교가 아닌 외부 공간에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자부심과 성취감을 심어 주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독서토론 논술부 47점과 재미있는 한국화부 54점 등 총 120여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동대문구는 독서토론논술부와 재미있는 한국화부 방과후 학교 운영비로 연간 3,0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과 논리적인 사고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답십리초등학교에는 기초반(1), 심화반(2) 등 총 3개반에 6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서토론논술부에서 독서, 토론, 논술반은 신문만들기, 찬반 토론, 북아트, 연극활동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국화부 동아리반은 6년 동안 1∼6학년 전학년 학생 중 희망자를 모집해 20여명의 학생들이 수요일과 놀토(노는 토요일) 등 주 2회 2시간씩 감성을 자극하고 아름다운 정서 함양과 창의성 개발에 힘쓰고 있다.

지난 6일 개최된 전시회 개막식에 참석한 구청장은 “여러분이 1년간 열심히 갈고 닦은 실력을 구청 갤러리에 전시하게 되어 참으로 의미가 깊다.”라며 “앞으로도 학생 여러분의 다양한 재능과 소질계발을 위해 방과후 학교 운영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