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5개 자치구 브리핑
서울시 25개 자치구 브리핑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2.03.11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어르신 눈높이 맞춤형 프로그램 풍성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노인특화사업 공모 심사를 거쳐 선정된 12개 사업이 현재 강남노인종합복지관 등 10개 기관에서 노인특화사업 프로그램으로 12월까지 운영한다.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수료를 마친 어르신들이 지역 내 어린이집 등에서 ‘실버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2104-1622)

■강동구,  이웃사랑 작은나눔, 성금 11억 원 돌파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난 12월부터 올해 2월말까지 3개월간 펼친 ‘희망2012 따뜻한 겨울보내기 캠페인’ 사업을 마무리했다. 최종 성금·품 모금액은 11억 3천만원으로 처음 11억원을 돌파했다.

■강북구,   청소년 토요등산교실 운영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4월부터 지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강북구 홍보대사 엄홍길 산악대장과 함께 하는 ‘지역 청소년을 위한 토요 등산교실’을 운영한다. (☎901-6114)

■강서구,  에너지 안전정보 가스·전기 종사자에 제공키로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가스 및 전기시설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이달 8일부터 단문자서비스(SMS)를 통해 에너지 안전정보를 안내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2600-6114)

■관악구,   지상 2층 조원경로당 준공

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조원경로당 (관악구 조원로 48) 준공식을 가졌다. 관악구는 관내 어르신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여가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특별교부세 총 3억원을 지원받아 지상2층 규모의 「조원경로당」을 준공했다.

■광진구,  치매지원센터 중곡동으로 이전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광진구 치매지원센터를 중곡종합건강센터로 지난달 27일 이전했다. 치매지원센터는 치매조기검진, 정밀검진, 치매진단, 저소득 주민 치매치료비 지원 치매환자 가족모임, 조호물품지원 등 상담, 치매 인지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구로구,  ‘ 어린이 안심귀가 어르신순찰대 ’ 뜬다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13일(화) 오후 2시 구청강당에서 ‘어린이 안심귀가 어르신순찰대’ 발대식을 개최한다. ‘어린이 안심귀가 어르신순찰대’란 초등학교 주변 성범죄와 교통사고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순찰대를 꾸려 하굣길 안전지도를 하는 제도다.(☎860-2114)

■금천구,  장기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홍보 나서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무주택 주민들의 주거불안 해소를 위해 장기안심주택 입주자 모집 홍보에 적극 나선다. 입주신청 접수기간은 오는 12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5시까지이며 신청방법은 본인이 직접 SH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노원구,   여성합창단 신규단원 위촉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6일 오전 11시 구청 소회의실에서 ‘구립여성합창단 신규단원 위촉식’을 열고 신임 지휘자 등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년간 원활한 합창단 운영을 위해 노력한 전임 임원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2627-1984)

■도봉구,   2012 평생학습 정책 포럼 개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7일 구청 16층 도봉구 평생학습관에서 도봉구 평생학습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에서는 명지전문대학 권두승 부총장이 발제를 맡았다.

■동대문구, 구민 직원 구의원 대상 SNS교육 실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SNS를 통한 구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민과의 막힘없는 소통으로 구민과 함께하는 구정 구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구민·직원·구의원을 대상으로 하는 SNS 활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동작구,  부동산 불법행위 특별단속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전·월세 시장 안정화를 위해 불법 중개행위에 대한 특별 지도 단속에 나선다.구는 최근 전세 수요 증가와 함께 가격상승을 부추길 우려가 있다고 보고 지난 1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불법 부동산 중개행위에 대한 단속을 펼친다고 밝혔다.

■마포구,    취약계층 정보화 교육 활성화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지난해 만5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을 운영한 결과, 수강생 40명이 IT경로당 강사(38명)와 정보화교육 보조강사(2명) 등 재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서대문구,  공무원 음주운전 3진 아웃제 시행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이달부터 공직자 ‘음주운전 3진 아웃제’를 시행한다. 징계기준을 마련하는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지방공무원 징계의 양정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규칙’을 오는 14일 공포할 예정이다.

■서초구,  건강한 아파트 사업 실시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관내 100세대 이상 아파트를 대상으로 건강한 아파트 사업에 참여할 단지를 모집한다. 구는 건강홍보관 운영,  금연아파트 선정, ‘비만 300운동’ 실천운동도 펼친다.

■성동구,  결혼이민자대상 ‘국적취득교실 ’운영

성동구(구청장 고재득)가 6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에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국적취득교실’을 운영한다. 국적취득교실은 결혼이민자의 국적취득을 도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한국생활 적응 및 정착을 지원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국적 취득에 필요한 관련 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2286-5093)

■성북구,  웰빙 생활 이끄는 상자텃밭 보급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생활 속에서 손쉽게 도시농업을 실천할 수 있도록 상자텃밭 1천 세트를 보급하기로 하고 구민을 대상으로 참여 희망자를 16일까지 모집한다.(☎920-2352)

■송파구,  상속재산 조회 서비스(조상땅 찾기) 신청 간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3월부터 사망신고와 동시에 상속재산 조회를 같이 신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바꾸었다. 민원여권과 직원이 사망신고 접수시 가족관계등록부 정리 후 상속재산(토지) 조회서비스도 같이 제공한다.

■양천구,   서울 핵안보정상회의, 함께 맞이해요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2012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고, 지역의 각종 재난과 테러 발생 등의 비상사태에 대처하기 위해 9일(금)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양천구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02-2620-3057)

■영등포구,  폭소 클래식 얌모 얌모 콘서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15일 오후 7시30분 영등포아트홀에서 클래식 음악과 개그가 어우러진 폭소 콘서트 ‘얌모얌모 콘서트’를 연다. (☎ 2670-3128 )

■용산구,  청소년 심폐소생술 배움교실 운영

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심폐소생술배움교실’을 매월 둘째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용산구 보건소 지하1층 건강교육실에서 진행한다.(☎2199-8115)

■은평구,   무상급식 배식봉사 나서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는 3월부터 초등학교에 이어 중학교 1학년까지 무상급식이 확대 실시됨에 따라, 배식봉사를 통해 학교급식관계자에게서 현장의 소리를 폭넓게 청취하고자 5일 영락중학교 급식현장을 방문하였다.

■종로구,  먼지없는 종로만들기 추진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맑고 깨끗한 대기 환경 조성으로 구민을 비롯해 종로를 찾는 많은 사람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먼지없는 청정 명품도시 종로가꾸기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있다.

■중구,   출판 디자인 전문가 양성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해 만 35세 이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전문기관인 (사)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함께 ‘멀티플랫폼 출판디자인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문의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031-628-9625)

■중랑구,   시내버스 노선조정 운행 안내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서울시 2011년 하반기 정기 시내버스 노선 조정에 따라 남양주~중화역 구간을 운행하는 1225번 버스는 남양주~화랑대까지 중랑구를 지나는 260번과 262번은 경유지가 16일부터 변경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