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총선-관악을]김희철 '무소속 출마'
[4·11총선-관악을]김희철 '무소속 출마'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2.03.2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당 선언, "야권단일후보 경선 승복할 수 없다"
▲민주통합당 김희철 의원이 야권단일후보 경선을 앞둔 지난 16일 국회 정론관에서 이정희 공동대표의 선거사무실에 붙어 있는 선거 홍보 플래카드를 보여주며 한명숙 대표 이미지 사용을 중단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희철 민주통합당 의원(관악을)이 20일 야권단일화 경선 패배를 인정할 수 없다며 탈당과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야권단일화 경선에서 이정희 통합진보당 공동대표에 패한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과 관악구민의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판단에 제 정치인생을 걸고자 민주통합당 탈당과 함께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번 경선은 경선의 주체인 후보자가 철저히 배제된 채 밀실에서 진행된 공정하지 못한 부정 경선이었다"며 "밀실에서 이뤄진 조작, 야합 경선 결과에 승복할 수 없다"고 주장했.

이와 함께 경선과 관련된 여러 정황 증거들을 볼 때 부정 경선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며 각종 사례를 제시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경선이 참관인 없이 진행된 점 ▲투표 직전 중복투표를 허용한 점 ▲동일한 지역과 시기에 실시한 조사 결과가 10%까지 차이가 나는 것 ▲후보자에게 받아야하는 여론조사 기관과의 계약 동의서를 받지 않은 것 ▲별도의 여론조사가 진행된 점 ▲경선 결과가 바로 공개되지 않은 점 등이 문제라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