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총선]공천대가 돈받은 혐의 국회의원 수사 의뢰돼
[4·11총선]공천대가 돈받은 혐의 국회의원 수사 의뢰돼
  • 이원배 기자
  • 승인 2012.03.2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관위, 제공한 건설회사 대표와 의원 동생은 서울동부지검에 고발
▲ 서울시선관위가 2월 10일 오전 서울 송파구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서울시 선거부정감시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있다.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성보)는 4·11총선 공천 대가로 새누리당 현역 국회의원 동생 ㅎ씨에게 5억 원을 제공한 혐의로 건설회사 대표 ㄴ씨와 돈을 수수한 국회의원의 동생 ㅎ씨를 23일 서울동부지검에 고발하고 해당 국회의원을 수사의뢰했다.

서울시선관위에 따르면 고발된 건설회사 대표 ㄴ씨는 새누리당의 공천을 받기위해 2011년 8월 16일 자신의 형을 통해 국회의원 동생 ㅎ씨에게 현금5억 원(5만 원)을 박스에 담아 제공한 혐의다.

이번 사건의 조사는 제보자의 진술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시선관위가 확보한 진술에 따르면 건설회사 대표 ㄴ씨의 형이 2011년 8월말 여의도 인근 호텔에서 국회의원과 그의 동생 ㅎ씨를 함께 만났다.

2011년 12월경 새누리당의 공천 받기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자 자신의 형을 2차례 국회의원의 사무실로 보내 5억 원에 대한 반환을 요구했다.

또 시선관위는 공천을 받지 못하면 5억 원에 1억 원을 더해 돌려주겠다는 합의각서를 봤다는 진술도 확보했다.  

또 국회의원의 동생 명의로 작성된 5억 원에 대한 현금보관증 사본, 건설회사 대표 ㄴ씨와 제보자의 공천헌금 제공에 관한 대화 내용이 기록된 녹음파일 등 증거물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건은 신고자의 제보를 바탕으로 이뤄진 것으로 기소가 될 경우 신고자에게는 최고액인 5억 원의 포상금이 지급될 것으로 시선관위는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