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총선] 청와대, 역풍 자초?
[4·11 총선] 청와대, 역풍 자초?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2.03.31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새노조·야당 “뻔뻔한 최악의 꼼수” 즉각 반박
▲서울 종로구 청운동사무소 앞에서 지난 29일 열린 '통합진보당, 민간인 불법사찰 규탄 당지도부 및 비례대표 기자회견'에서 이정미 중앙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청와대가 KBS 새노조와 민주통합당이 폭로한 ‘민간인 사찰’에 대해 대부분 참여정부 당시 이뤄진 일이라고 31일 밝혔다.

하지만 문건을 폭로한  KBS 새노조와와 민주통합당이 이에 즉각 반박하고 나서면서 사태는 청와대와 여당 측을 더 궁지에 몰아붙일 전망이다.

이같은 파문이 확산되면서 이날 특검을 요구하며 발 빼기에 나섰던 새누리당은 최악의 4·11 총선을 맞게 될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청와대는 이날 ‘총리실 사찰 문건과 관련한 청와대 입장’을 통해 “사찰 문건 2619건 가운데 2200여 건은 이 정부가 아니라 한명숙 현 민주통합당 대표가 총리로 재직하던 노무현 정부에서 이뤄진 것”이라며 “선거를 앞두고 사실관계를 왜곡한 정치 공세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청와대는 “대부분 지난 정부의 사찰 문건임에도 불구하고 민주통합당은 마치 2600여건 모두 이 정부의 문건인 것처럼 호도하고 있다”며 야권을 비판했다.

이어 “(사찰문건에는) 2007년 1월 현대차 전주공장 2교대 근무전환 동향 파악, 전공노 공무원 연금법 개악 투쟁 동향, 화물연대의 전국 순회 선전전 동향 등이 포함돼 있다”며 “이 정부가 작성한 문건은 400여건 정도”라고 해명했다.

이와 관련, 처음 ‘민간인 사찰’ 문제를 30일 폭로한 KBS 새노조는 언론노조 공식 트위터를 통해 “문건 2619건 모두 MB정권의 불법사찰”이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KBS 새노조는 “KBS 새노조가 보도한 민간인 사찰 문건은 지난 2008년부터 2010년까지 3년 사이 만들어진 것"이라며 “청와대 주장에 따르면, 80%인 2095건이 2008년 1월1일부터 멘붕(MB)이 취임 전날인 2월 24일까지 이뤄졌단 뜻”이라고 밝혔다.

이들의 주장에 따르면 이명박 대통령이 2007년 12월 대선 당선 후 취임일인 2월25일까지 사실상 모든 권력을 장악한 시점에 단행된 사찰을 전 정권의 불법사찰이라고 떠 덤긴다는 것이다.

민주통합당도 청와대 발표에 대해 “듣기도 민망한 책임 떠넘기기”라며 “비겁하고 뻔뻔한 최악의 꼼수”라고 원색적으로 비판했다.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불법행위를 부끄러워할 줄 모르는 부도덕한 정권의 후안무치한 물귀신 작전”이라며 “불붙기 시작한 전국민적 분노에 기름을 끼얹는 정치적 실수로 기록될 것”이라고 질타했다.

통합진보당 우위영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지난 정부를 끌어들여 잘못을 덮으려 하다니 참으로 비겁하고 뻔뻔한 ‘최악의 꼼수’다”며 “책임 회피를 위해 돌아가신 분까지 걸고 드는 것은 국민적 분노를 능멸하는 것이며 정치적 도의마저 상실한 행위”라고 성토했다.

우 대변인은 이어 “민심의 역풍을 자초하는 꼴”이라고 지적한 뒤 “국민들의 지극히 당연한 분노와 요구를 정치공세로 치부하며 정권의 운명을 스스로 재촉하지 말고 이명박 대통령이 즉각 나서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