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1 총선-관악을] 박선숙 "김희철, 후보 사퇴하라"
[4·11 총선-관악을] 박선숙 "김희철, 후보 사퇴하라"
  • 이인우 기자
  • 승인 2012.04.0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진보당과 당 대 당 약속 깬 김 후보 용납 못해
▲박선숙 민주통합당 사무총장. [사진=뉴시스]

민주통합당이 관악을 야권단일후보 경선에 불복, 탈당한 뒤 무소속으로 출마한 김희철 후보에게 각을 세웠다.

박선숙 민주통합당 사무총장은 6일 김 후보를 향해 앞으로 복당을 원한다면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박 사무총장은 이날 관악구 난곡동에서 진행된 야권단일후보 통합진보당 이상규 후보 유세 지원에 나서 "관악구 야권단일후보 선출과정에서 대의를 헌신짝처럼 버리고 당을 떠난 이 지역 무소속 김희철 후보는 더 이상 민주당 소속이 아니다"며 "민주당이 통합진보당과 당 대 당으로 한 약속을 깬 김 후보를 당은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가 당으로 돌아오겠다는 말을 한다고 들었는데 돌아오는 것은 뜻대로 될 수 없는 일"이라며 "마지막으로 기회가 있다면 지금이라도 출마를 접고 당으로 돌아오는 것이고 그 기회를 저버린다면 김 후보에게 당으로 돌아올 길은 더 이상 없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정희 통합진보당 공동대표와의 경선에서 패배한 뒤 경선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다며 무소속 출마를 강행, 결국 이 대표가 사퇴를 결정했다. 

박 사무총장은 김 후보의 선거운동을 돕는 민주당원들에게도 경고를 보냈다.

박 사무총장은 "민주당의 당원이면서도 당을 버리고 떠난 무소속 후보를 위해 선거운동을 하는 당원들이 있다"며 "탈당한 무소속 후보를 지원하는 분들은 당에 의해 출당조치 당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당을 우습게 만들고 당을 동창회나 친목계 수준으로 모욕하는 그분들의 행위는 해당행위"라며 "60년 전통의 야당을 우습게 만들고 업신여기는 그런 일들을 용서할 수 없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