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킴' 3집 음반판매량 … 이효리 제치고 1위 '화제'
'바비킴' 3집 음반판매량 … 이효리 제치고 1위 '화제'
  • 티브이데일리
  • 승인 2010.04.29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브이데일리 = 최준용 기자 / 출처=오스카ent]

소울의 대부 바비킴이 3집 음반 발표와 동시에 음반판매 순위 1위를 점령했다.

음반판매량 사이트 한터에 따르면 27일 현재 실시간 음반차트와 일간판매차트에서 동시에 바비킴 3집이 1위에 올랐다. 지난 26일 40개월만에 3집 정규 음반을 발표한 바비킴은 발매 하루만에 2PM, 이효리 등을 제치고 1위 고지에 오른 것.

23일 전곡 음원 공개에 이어 26일 음반을 발매하자마자 팬들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며 호평을 쏟아냈다.

바비킴은 아이돌 그룹과 비주얼로 무장한 가요 트렌드 속에서도 특유의 음악성으로 빛나는 결과를 솎아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번 바비킴 3집 음반은 SOUL, R&B, FORK, ROCK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14트랙 속에 오롯이 녹여냈다.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면서도 자신만의 고유한 영역을 고수하고 있는 바비킴 3집 음반 ‘Heart & Soul’은 그의 음악이 비빔밥처럼 뒤엉켜 있지만 결국 그 음악의 맛은 바비킴을 주저 없이 떠올리게 한다는 평가다.

3집 음반 타이틀곡 '남자답게'는 Latin 리듬의 곡으로 브라스 밴드 사운드가 시원하게 가슴을 적신다. '남자답게'는 현재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정상권을 유지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남자는 당연히 남자답게 당당히 살아야하지만 때로는 여자보다 약할 때가 있다는 바비킴 특유의 창법이 돋보인다.

그 외에도 수록곡 ‘친구여’는 장르를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로 Polka, Rock, Ska를 뒤범벅해 바비킴 특유의 음악적 개성을 드러낸다.

'친구여'는 강산에가 피처링해 흥을 돋웠다. Hip Hop의 느낌이 강한 R&B곡 ‘맴맴맴’ 역시 바비킴의 색채를 확연히 느끼게 한다. 슈퍼스타K 출신의 길학미와 래퍼 더블K가 피처링했으며, 휘성의 위트 있는 노랫말이 돋보인다.

바비킴은 "지나온 삶의 역경이 음반속에 모두 녹아있다. 한마디로 내가 걸어온 인생이 그대로 담겨있는 음반"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번 음반은 사랑과 이별, 기쁨이 범벅된 나의 인생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내 노래를 듣는 팬들이 꿈과 희망을 얻을 수 있다면 더 없이 기쁘겠다”고 전했다.

지난 3월 12일 서울 공연 매진을 기록하며 전국투어의 축포를 쏘아올린 바비킴은 지난 2006년 12월 정규 2집 음반 'Follow Your Soul'을 발표한 이래 40개월만에 3집 음반을 발매했으며 지난해 1월 스페셜음반을 발표하고 '사랑.. 그 놈'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누려왔다.

티브이데일리(www. tvdaily.co.kr) 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